[컴퍼니인사이트] (주)에스알바이오텍

마이크로니들 원천 기술로 글로벌 무대 출사표
산학연 협력 통한 국책과제 수행 등 기술력 인정

㈜에스알바이오텍은 독자적인 나노 바이오 테크놀러지 선도기술과 핵심소재 응용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에스알바이오텍은 독자적인 나노 바이오 테크놀러지 선도기술과 핵심소재 응용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마이크로니들 원천기술을 보유한 ㈜에스알바이오텍(대표 송병호‧ srbiotek.com)은 고객사와의 상생을 원칙으로 스킨케어 OEM‧ODM을 전개하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작지만 강한 기업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걸맞게 세계 유수의 대학을 비롯해 연구소, 기업들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안전성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스알바이오텍은 독자적인 나노 바이오 테크놀러지 선도기술과 핵심소재 응용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향후 제약시장에서도 다양한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마이크로니들의 원천 기술을 보유한 ㈜에스알바이오텍은 이를 기초로 한 제품 개발과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초와 기능성화장품 개발 전문가들로 구성된 ㈜에스알바이오텍 연구소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받았다. 유형별 연구 파트를 세분화해 전문성, 효율성을 기반으로 한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안전성, 안정성에 우선순위를 두고 수준 높은 기술을 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산학연 협력을 통한 연구과제 수행과 기술·신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에스알바이오텍은 최첨단 품질검사 장비를 보유해 성분 분석과 유해물질 시험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원료검사부터 출하제품 검수까지 단계별 검사를 통한 최적화된 품질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사진은 에스알바이오텍의 공장 시설
㈜에스알바이오텍은 최첨단 품질검사 장비를 보유해 성분 분석과 유해물질 시험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원료검사부터 출하제품 검수까지 단계별 검사를 통한 최적화된 품질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사진은 에스알바이오텍의 공장 시설

㈜에스알바이오텍은 최첨단 품질검사 장비를 보유해 성분 분석과 유해물질 시험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원료검사부터 출하제품 검수까지 단계별 검사를 통한 최적화된 품질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교차 오염방지를 위한 개별 공조 시스템을 비롯해 CGMP 수준의 공장 시스템을 완비, 제품의 안전성에 주력하고 있다. 본사와 함께 위치한 연구소를 통해 개발·품질관리·생산의 원스톱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에스알바이오텍 관계자는 “에스알바이오텍이 주력하는 핵심 기술인 신소재 마이크로니들을 활용한 획기적인 고기능성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하고 있다”며 “독창적이고 안정적인 원료 개발 외에 자체 공장을 통한 OEM·ODM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난 10월에는 기존 기업부설연구소와 별도로 바이오 R&D 센터를 개소했다. 바이오 R&D센터는 기존의 유화기술에 기능성 소재를 접목한 새로운 제형의 융합 화장품을 비롯해 최근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의약품, IT 등 이종산업과 융합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원천기술 기반 정부지원사업 진행

㈜에스알바이오텍은 핵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정부 지원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R&D 연계제품을 개발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
㈜에스알바이오텍은 핵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정부 지원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R&D 연계제품을 개발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 사진은 에스알바이오텍이 개발한 제품들.

지난 6월 코넥스에 상장한 ㈜에스알바이오텍은 핵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정부 지원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R&D 연계제품을 개발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 또한 경기화장품협의회와 경기중소기업연합회가 지원하는 2017년 ‘뷰티 생산시설 국제규격 표준화 지원 사업’에 선정, 현재 CGMP 인증을 진행중이며 ‘2017년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혁신형기업기술개발’ 기업으로 선정돼 2년간 DRS(Drug Release System) 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화장품 개발 R&D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중소기업청·중소기업진흥공단이 중국시장 진출과 현지화를 지원하는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 사업에 최종 선정돼 중국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 기사를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