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클리닉, 디자인 인정받다

'써마지 리프팅 스틱’, iF 디자인 어워드 2017 수상

[bsa_pro_ad_space id=4]
맥스클리닉 써마지스틱 IF 디자인어워드
맥스클리닉 써마지스틱 IF 디자인어워드

럭셔리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의 ‘써마지 리프팅 스틱’이 ‘iF 디자인 어워드 2017(iF DESIGN AWARD 2017)’에서 뷰티·헬스 패키징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53개국으로부터 접수된 5천여 개 이상의 출품작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중 본상을 수상한 맥스클리닉의 써마지 리프팅 스틱은 연예인 얼굴 윤곽 관리로 유명한 ‘괄사 마사지’에 사용되는 ‘괄사 도구’를 모티브로 일반적인 화장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굴곡있는 3개의 면 형태로 제작되어 얼굴 각도에 따라 밀착되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써마지 리프팅 스틱은 패키지 안에 고체타입의 고농축 제형 리프팅 스틱이 담겨있어 얼굴의 혈행 개선을 돕는 괄사 마사지 효과와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심사에서는 ‘올라 붙는 자신감’이라는 제품의 컨셉이 패키지 디자인으로 잘 표현된 점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고급스러운 금색 메탈 소재의 컬러감과 제형을 돌려 올리는 사용법이 처진 피부가 올라 붙는 제품의 효과를 시각화했으며, 손에 잡기 편안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적당한 압력을 가할 수 있어 사용자가 직접 전문가의 손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 또한 눈 여겨 볼만하다.

맥스클리닉 김지은 부장은 “써마지 리프팅 스틱은 리프팅 마사지 효과를 즉각적으로 볼 수 있는 독특한 제품으로, 개발 당시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러한 제품 효과가 디자인에 그대로 드러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제품과 제품의 효과를 정확하게 설명하는 특별한 디자인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는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해 세계 각국의 디자인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심사위원단이 심사하며, 매년 실용성과 디자인 등 다양한 핵심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수상작을 평가한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