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 김장환 신임 대표이사 선임

서번트 리더십으로 ‘신나는 암웨이’ 견인할 것

[bsa_pro_ad_space id=4]

[한국암웨이] 김장환 신임 대표이사 1글로벌 웰니스 전문기업 한국암웨이(www.amway.co.kr)는 김장환 전 한국암웨이 최고운영책임자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김장환 신임 대표이사는 정년퇴임으로 물러나는 박세준 대표이사의 뒤를 이어 오는 6월 1일부터 한국암웨이를 맡게 된다.

김장환 신임 대표는 10년 연속 성장세를 유지해 온 암웨이에서 핵심 역할을 해왔으며, 향후 외형적인 성장을 뛰어 넘어 암웨이의 비전과 가치를 바탕으로 사업 파트너인 ABO(Amway Business Owner)들의 성공과 소비자들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 대표는 1993년 한국암웨이 재무관리 부서를 시작으로 인사ㆍ총무ㆍ구매ㆍ영업ㆍ마케팅 등 주요 요직을 거쳤으며, 지난2003년 직접판매공제조합으로 자리를 옮겨 정부 유관부처와 함께 시장정화를 통한 직접판매 산업 인식 개선과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동시에 글로벌 암웨이 미래전략 ‘암웨이 넥스트(Amway Next)’ 의 한국 내 성공적 안착을 위한 전략을 새롭게 정비하며 경쟁력 제고를 위한 체질 개선의 기틀을 갖췄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물류를 전담하는 물류센터를 부산 지역에 설립한 것도 김 대표의 주요 업적 중 하나.

[한국암웨이] 김장환 신임 대표이사 3김 대표는 외형적 성장뿐만 아니라, 미래를 위한 내부 시스템과 기업 문화 개선에도 앞장섰다.

그의 리더십을 엿볼 수 있는 것이 ‘신나는 암웨이’ 캠페인이다. 그는 암웨이의 비전인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Helping people live better lives)’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꿈을 신나고 재미있게 달성할 수 있는 실천요령인 ‘신나는 암웨이’ 슬로건을 통해 임직원들은 물론, 사업 파트너(ABO)들에게 신나는 직장, 신명나는 사업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과정에서 스스로 먼저 다가가 소통하며 돕는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을 선보이며 임직원은 물론 사업자들로부터도 폭넓은 지지를 받았다.

김장환 신임 대표이사는 “암웨이의 비전과 가치를 통해 학벌, 나이, 성별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한층 더 나은 삶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한국암웨이의 최고경영자로서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20만 암웨이 사업 파트너인 ABO 분들과 소비자들의 보다 행복한 내일, 지속적 성장을 돕는 서번트 리더십으로 ‘신나는 암웨이’를 견인할 것”이라 밝혔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