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산업 육성지원 정책간담회

[bsa_pro_ad_space id=4]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혜숙 의원, 27일 의원회관서…복지부·식약처·화장품기업 20社 참석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서울 광진갑·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이 27일(목)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 9간담회의실에서 ‘K-뷰티 산업 육성·지원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갖는다.

이날 열리는 정책 간담회는 K-뷰티를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화장품 업계의 의견을 청취하고 국회와 정부 차원의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대한화장품협회에서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K-뷰티 육성 지원을 위한 제안에 대해 발표하고 정부·유관기관에서는 △ 오상윤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 의료기기·화장품산업 TF팀장 △ 권오상 식품의약품안전처 화장품정책과장 △ 박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지원단장 △ 이영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유통전자상거래팀장이 참여해 그간의 정책 추진경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화장품협회에서는 이명규 부회장과 장준기 상무가 참석할 예정이며 약 20여 곳의 화장품기업 담당자들도 함께 참석해 의견을 개진할 것으로 보인다.

간담회를 준비한 전혜숙 의원은 “이번 정책 간담회를 통해 화장품 업계의 애로사항과 정책건의 사항을 수렴, K-뷰티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에 필요한 지원방안을 국회와 정부가 적극 뒷받침함으로써 화장품 산업이 미래 먹거리 창출을 선도하는 전략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30일 산·학·연 전문가 40여명이 참여하는 ‘화장품산업 발전기획단’을 구성, 출범하고 연구개발(R&D)·해외진출·인프라·제도개선 등 4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분기별 점검회의를 거쳐 연말까지 화장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을 밝힌바 있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