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우픽, C-커머스 기반 모델 제시

[bsa_pro_ad_space id=4]

시코르에 첫 매장…백화점·H&B·마트 입점도 추진

화장품·뷰티 분야 소비자 후기 기반 빅 데이터 서비스 제공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이 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와 C-커머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강남점에 제 1호 글로우픽 존을 오픈했다.
화장품·뷰티 분야 소비자 후기 기반 빅 데이터 서비스 제공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이 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와 C-커머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강남점에 제 1호 글로우픽 존을 오픈했다.

국내 화장품·뷰티 분야 소비자 후기 기반 빅 데이터 서비스 제공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대표 공준식·http://www.glowpick.com)이 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와 C-커머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강남점에 제 1호 글로우픽 존을 오픈했다.

글로우픽 존은 글로우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집한 160여만 개의 소비자 후기를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력이 입증된 제품을 소개하는 시코르 내 편집 매장. 소비자가 시장을 직접 주도, 유통망에 영향을 끼치는 C-커머스 파트너십을 실현한 첫 사례다.

투쿨포스쿨·홀리카홀리카·구달·어퓨 등 주요 로드 숍 브랜드와 파파레서피·벤튼·에이트루·보나쥬르·수네이처 등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는 브랜드까지 글로우픽 사용자들의 우수한 평가를 받은 40여개 제품을 큐레이션(소개제품 평균평점 4.2점 이상, 5점 만점 기준)해 선보인다. 실제 글로우픽 사용자들의 리얼 리뷰 체험을 통해 화장품 선택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

글로우픽은 강남점을 시작으로 시코르 매장 내 글로우픽 존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동시에 백화점과 H&B스토어, 대형마트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채널 100여 곳에 글로우픽 존을 설치,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신규 브랜드 발굴·스타 브랜드 창출을 위한 C-커머스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다.

공준식 대표는 “글로우픽 존 개설은 마케팅과 대형 유통망에 의해 좌우되는 시장에 소비자의 평가를 근거로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인 C-커머스를 도입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소비자의 목소리를 근거로 신규 브랜드 발굴, 시장에 소개하고 이를 통해 스타 브랜드를 창출하는 소비자들의 실제 평가를 통해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유통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글로우픽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글로우데이즈는 지난 3월 IMM인베스트먼트·스톤브릿지캐피탈·SV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4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글로우픽은?

글로우픽은 지난 2013년 7월 설립한 (주)글로우데이즈가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화장품·뷰티 부문 소비자 후기 기반 빅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소비자 후기는 160만개 이상(2017년 3월 현재 기준)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뷰티 분야 후기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다. 이 같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최근에는 E-커머스와 오프라인 화장품 유통 사업까지 진출, 소비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을 선별해 공급하고 있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