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올, 사실·신뢰성담은 콘텐츠로 매출 UP

제품 효과 영상으로 매출 600% 증가

[bsa_pro_ad_space id=4]
자올 닥터스오더는제품효과가 입증된 콘텐츠 커머스로 매출 600% 상승했다고 밝혔다.
자올 닥터스오더는제품효과가 입증된 콘텐츠 커머스로 매출 600% 상승했다고 밝혔다.

두피 및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www.thezaol.com)가 콘텐츠 커머스로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2017년 상반기 모바일 쇼핑 비중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SNS 20대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자올 닥터스오더의 영상에서는 탈모의 고민을 안고 있던 사람이 제품 사용 후 3개월 만에 놀라운 변화를 겪게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매주 변화된 모습을 사용자가 직접 영상으로 촬영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실제 상태를 기록할 수 있으며 보정 없는 실제 후기를 영상에 그대로 담아내 소비자의 공감과 신뢰를 이끌어냈다는 평.

자올 닥터스오더는 해당 영상을 통해 매출이 600% 이상 증가하는 등 놀라운 결과를 이뤄냈다. 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을 통해 자올 닥터스오더 브랜드 자체에 대한 인식을 비롯해 제품의 효과에 대한 후기 등이 점차 확산되며 입소문이 매출로 확산된 것. 단순한 입소문에 의한 확산에 그치는 것이 아닌,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지금까지 탈모 케어 분야는 연령대가 높거나 심각한 환자 위주로만 인지돼 신상품 진입이 극도로 힘든 상품군으로 분류됐다. 그러나 예전과 달리 이제 탈모는 남녀노소 모두에게서 전체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개선과 함께 예방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기도 하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콘텐츠 커머스를 활용한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통해 이미 젊은 층에게도 심각한 고민으로 떠오른 탈모에 대한 공감과 영상에서 확인된 제품에 대한 확신이 더해져 곧장 구매로 연결되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작년 12월 브랜드 론칭 및 제품 출시 이후 현재까지 반품율은 0.7%에 그치는 반면 구매율은 전월 대비 매월 200% 이상 상승하며 8월 현재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젊은 층에서의 탈모케어에 대한 니즈가 반영된 것 이상으로 SNS 마케팅의 핵심요소인 신뢰, 사실성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자올 닥터스오더 민경선 대표는 “최근 2-3주간 반품이 전혀 없었다”며 “이는 고객들로부터 제품력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탈모에 대한 지속적인 사용행태에 대한 이해도가 상승한 결과이며 일시적인 효과보다도 지속적인 케어가 필요함을 인식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결과”라고 제품 효능과 소비자의 탈모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