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장 뜨겁게 달군 뷰티인들의 열띤 경합

[bsa_pro_ad_space id=4]

분장협회, 뷰티 소상공인 경진대회&뷰티 아트페어

한국분장예술인협회는 지난 25일 '2017 뷰티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에서 메이크업, 헤어아트, 네일아트 부문으로 나눠 대회를 개최했다.
한국분장예술인협회는 지난 25일 ‘2017 뷰티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에서 메이크업, 헤어아트, 네일아트 부문으로 나눠 대회를 개최했다.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 이하 분장협회)는 지난 11월 25일 KBS 아레나홀에서 2017년 뷰티 소상공인 경진대회와 16번째 뷰티 아트페어를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뷰티 소상공인 경진대회는 메이크업‧헤어‧네일부문의 소상공인 업주와 종사자 등 150여명이 참가하고 일반부 경진대회에는 850여명이 16개 종목에서 열띤 경합을 벌이며 테크닉과 창의성을 겸비한 아름다운 작품들을 선보였다.

'2017 뷰티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공식행사에서 최윤영 회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2017 뷰티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공식행사에서 최윤영 회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최윤영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과 열정을 모두 보여줄 수 있는 날이 되길 바란다”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뷰티 소상공인들이 실력과 기술로 무장한다면 그 경쟁력은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 것”이라고 경진대회에 참가한 소상공인들을 응원했다.

피카소브러쉬와 크리오란이 대회의 메인 스폰서로 나섰으며 뷰티 경진대회 이외에 작품전시회와 바디페인팅 퍼포먼스, 메이크업 어워드 시상식, 소상공인 업주를 위한 프로 아티스트 초청강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뷰티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기술과 볼거리 등을 제공했다.

경기에 출전한 환타지메이크업 모델이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경기에 출전한 환타지메이크업 모델이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공식행사 이전 진행된 바디페인팅 퍼포먼스에는 형형색색으로 온몸을 장식한 바디페인팅 모델들이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색채와 패턴으로 아름다움을 뽐냈다.

이어 오후 6시부터 개그맨 김완기의 사회로 진행된 공식행사는 메이크업어워드 시상식으로 화려하게 포문을 열었다. 올해의 메이크업 어워드는 김기수(뷰티크리에이터부문), 장승용 (메이크업 아티스트 부문), 남승우(미스코리아 미, 메이크업아티스트), 김소희(방송인 부문)가 수상했다.

최윤영 회장이 뷰티크리에이터 김기수 씨에게 메이크업어워드를 전달하고 있다.
최윤영 회장이 뷰티크리에이터 김기수 씨에게 메이크업어워드를 전달하고 있다.

김기수는 “뷰티크리에이터, 뷰티유투버로 1년만에 이렇게 고맙고 소중한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프로듀스 1.O.1 출신 가수 김소희씨는 ‘소복소복’이라는 신곡으로 경진대회에 참가한 관객들에게 깜짝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을 수상한 소상공인부 수상자와 일반부 수상자, 분장협회 최윤영 회장이 함께 수상 촬영에 임하고 있다.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을 수상한 소상공인부 수상자와 일반부 수상자, 분장협회 최윤영 회장이 함께 수상 촬영에 임하고 있다.

소상공인들과 일반인들의 숨겨진 실력을 겨루는 이날 경진대회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김리원(코코릴리 대표, 소상공인부), 김도영(SBS뷰티스쿨-종로 일반부)에게 각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졌다. 일반부 대상을 수상한 출전자에게 수여하는 서울특별시 시장상은 조민혜(메이크업부문), 김남희(헤어아트부문), 진현서(네일아트부문)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국회의원 특별상, 유관기관들의 특별상과 언론사 특별상을 시상했다.

특히 쟁쟁한 경쟁력의 뷰티브랜드가 인재발굴을 위한 특별시상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피카소, 크리오란, 메이크업매직, 라벨영, 네슈라화장품, 메이드앤메이크, 지앤제이, 이엘에프, 네슈라 등의 특별상과 부상을 100여명에게 수여했다.

행사는 뷰티 소상공인 업주를 위한 Tommy.C(메이크업아티스트 장승용)의 ‘2018 뷰티 트렌드’ 세미나로 그 긴 여정을 마쳤다.

분장협회는 오는 12월, 뷰티작품 공모전을 시행해 이번 대회의 작품들과 함께 ‘뷰티디자인페어 2018’ 기획전시를 진행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