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스 ‘소재부품기술상 대통령 표창’

소재ᆞ부품산업 발전 공훈 인정받아

[bsa_pro_ad_space id=4]
소재, 부품산업 발전 유공 ‘소재부품기술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라파스 정도현 대표이사
소재, 부품산업 발전 유공 ‘소재부품기술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라파스 정도현 대표이사

글로벌 마이크로니들패치 No.1 기업 ㈜라파스 정도현 대표가 지난 28일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는 2017 소재ᆞ부품산업 발전 유공자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라파스는 독자적인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양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성능은 높이면서 제작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데 성공해 타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앞서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연구 개발을 통한 신기술을 의약품, 의료기기 및 미용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국내 소재, 부품산업 발전과 해외 자본의 국내 투자 유치로 새로운 시장 개척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정도현 ㈜라파스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현재 개발된 ㈜라파스의 마이크로니들패치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이 가능하며 최고의 약물전달 효과를 낼 수 있는 기술로 앞으로 의약품 시장으로 진출을 위해 마곡지구 R&D센터 건립 후 내년 초에 입주 할 계획이다”며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이 양질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는 연구 개발 과 투자를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도현 대표가 이끌고 있는 ㈜라파스는 마이크로니들 제조에 대한 국내외 23개 특허를 바탕으로 미용제품에 대한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한 안전성과 유효성 데이터를 확보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 기술을 인정 받아 해외 투자 자본을 유치하는 등 활발한 기술 주도형 벤처기업으로 해마다 성장하고 있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