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컴퍼니, 텐덤타입 호모믹서 출시

[bsa_pro_ad_space id=4]

2중 임펠러 설계로 파우더 분산·점증제 용해 기능 업그레이드

K&S컴퍼니가 새롭게 선보이는 텐덤타입 호모믹서는 2중 설계 임펠러로 한 단계 높은 분산품질과 높은 생산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유화·분산기 제조전문기업 K&S컴퍼니가 기존 호모 믹서를 업그레이드한 텐덤타입을 새로 출시하고 공격적인 영업에 나선다. 특히 이 장비는 △ 비중이 가벼운 파우더의 분산 △ 검( GUM) 등의 점증제 용해 △ 오일류의 유화 등에 더욱 효과적인 기능을 발휘한다.

K&S컴퍼니는 이 제품을 가지고 내일(17일)부터 킨텍스(경기도 일산 소재)에서 열리는 ‘2018 COPHEX’에 참가해 소개와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 보이는 텐덤타입 호모믹서는 기존 1단으로 이루어진 호모 믹서의 임펠러를 상·하단 2중으로 설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분산품질과 높은 생산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상·하단으로 발생하는 강력한 와류는 액체 표면에 부유하는 원료를 강한 와류를 통해 임펠러로 흡입해 더욱 빠른 시간 내에 분산을 완료할 수 있다.

장비 한 대로 두 대의 장비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어 실제 생산 라인에 투입하면 공정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감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화장품의 경우 유상과 수상의 재료를 고르게 섞는 유화작업과 카보폴·폴리머·CMC·GUM 등의 점증제를 사용, 점도를 높이는 증점 작업이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두 작업 모두 원료 특성상 원료들이 잘 섞이지 않고 층이 분리되거나 응집된 덩어리가 생기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공정이 추가되기도 하며 다양한 첨가물을 추가하고도 분산 결과물의 품질이 떨어져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K&S컴퍼니가 이번에 새롭게 내놓은 텐덤타입 호모믹서를 통해 분산작업을 진행하면 추가 공정이 없어도 빠른 시간 내에 분산이 완료됨으로써 효과적인 생산 효율과 분산 품질을 확인 할 수 있다.

액체에 점증제 파우더를 투입하면 파우더 표면이 코팅됨과 동시에 액상 위에 부유하면서 탱크 벽면이나 장비에 엉겨 붙는 현상이 발생해 어려움이 생기는 공정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과정에서 응집된 덩어리를 풀어주기 위해 가열공정 또는 첨가물을 추가하는 방법이 일반적인데 이같은 과정에도 불구하고 분산 품질이 많이 떨어져 생산성이 많이 떨어지게 된다.

텐덤타입은 액상 위에 부유해 있는 파우더까지 임펠러로 흡입, 유화·분산함으로써 상온에서도 추가 공정과 첨가물 없이 빠른 시간에 효과적인 용해·유화·분산이 가능하며 생산성은 물론 품질개선까지 기대 가능하다.

K&S컴퍼니는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지에 이번 신제품 텐덤타입 호모믹서의 활용 사례와 다양한 원료를 활용한 데몬스트레이션 테스트 영상을 제공, 실제 공정이 개선된 사례도 소개하면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