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중심 글로벌 전략 펼친다

[bsa_pro_ad_space id=4]

코리아나, 아마존·타오바오·모구지에 등 연이어 입점

(주)코리아나화장품이 아마존닷컴, 타오바오 등 전 세계 유명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이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최근 세계 최대 규모 온라인 전자상거래 싸이트 아마존닷컴에 공식 입점해 미국 시장 진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현재 아마존닷컴 내 단독 페이지를 통해 비타민화장품 엔시아와 더마코스메틱 앰플엔 등 모두 26개 품목을 판매 중이며 앞으로 출시할 앰플엔 신제품들도 추가 입점할 계획이다.

사드 배치로 주춤했던 중국 시장에 대해서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을 내세워 왕홍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중국 소비자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기존에 파트너십 관계를 가져온 카올라, 웨이핀후이(VIP.com)와 같은 안정적인 유통망과 더불어 중국 왕홍 중심의 플랫폼 타오바오와 모구지에를 통한 현지 유통망 다각화를 통해 중국 내 인지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앰플엔 펩타이드샷 앰플은 지난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민텔의 2018 글로벌 스킨케어 리포트에서 혁신 제품으로 꼽혀 화제를 모았다.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아마존닷컴과 중국 왕홍 마케팅 전개를 통해 본격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 해외사업팀 관계자는 “미국과 중국의 주요 온라인 시장 입점을 시작으로 e-커머스 유통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며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함에 따라 앞으로 글로벌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가치와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인에게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