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에프, 마스크 팩 연 7억5천만 장 생산시대 ‘활짝’

[bsa_pro_ad_space id=4]

새 본사 완공…스마트자동시스템(SAS) 도입, 최고 자동화율

글로벌 무대 장악할 전초기지화…ISO·CGMP 기준시설 확보

글로벌 넘버 원 마스크 팩 전문 제조기업 (주)씨엔에프가 연 7억5천만 장 규모의 생산규모를 갖춘 새 본사와 공장을 완공하고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한 신호탄을 올렸다. 사진은 (주)씨엔에프 새 본사·공장 전경.

글로벌 넘버 원 마스크 팩 전문 제조기업 (주)씨엔에프(대표 추봉세)가 연 7억5천만 장 규모의 생산규모를 갖춘 새 본사와 공장을 완공하고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한 신호탄을 올렸다.

최근 완공한 (주)씨엔에프의 본사·공장은 △ 대지면적 6,882㎡ △ 건축면적 4,810㎡ △ 연면적 18,704㎡의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의 시설로 ISO·CGMP 적합기준에 의해 지어졌다.

지난 2016년 본사와 생산시설을 완공한 이후에도 밀려드는 주문량을 감당할 수 없었던 (주)씨엔에프는 지난해 새 본사·공장 신축에 들어갔다.

안기호 공장장은 “이번에 완공한 새 공장은 CGMP 기준에 맞춘 지하 1층의 제조시설을 비롯해 지하 1·2층 총 3천 평에 이르는 규모에 14대의 생산시설을 완비했다”며 “기초, 색조 제품뿐만 아니라 하루 250만 장, 연 7억5천만 장의 마스크 팩 생산이 가능한 시설을 확보하는 등 최고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SAS 도입, 효율성 극대화·불량률 제로화                             글로벌 스탠다드에 기반해 건축한 (주)씨엔에프 생산현장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품질 불량을 제로화하는 ‘SAS’(Smart Automation System)를 도입, 최고의 자동화율을 자랑한다.

최신 설비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표준화·신속화·최적화를 완성한 설비 자동화를 실현하게 된 (주)씨엔에프는 원가 경쟁력을 높인 고품질의 제품을 적시에 공급하고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 생산이 가능해졌다.

특히 생산현장은 실시간으로 생산정보와 물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POP(Point of Production System)를 구축했으며 제품의 설계·제조·포장·보관·출하까지 모든 단계에서 국제적 품질 요구사항에 적합한 품질경영시스템을 적용해 안전과 환경의 글로벌 기준을 만족하고 있다.

씨엔에프의 새 사옥은 개방형 회의실과 북 카페 등 사원들의 업무 효율과 복지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행복한 일터 만들기’ 콘셉트의 사무동                              새 본사에 마련한 사무동은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세심한 배려가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1층은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휴식할 수 있도록 개방형 회의실과 플레이존, 북 카페 등으로 구성했다.

개방형 회의실은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회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계단형 구조의 프레젠테이션 공간 또한 새롭게 갖추었다. 스크린 골프, 스크린 야구 시설을 설치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체력단련 공간도 빠트리지 않았다.

복층 구조의 북 카페는 휴게시간 동안 독서로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게끔 충분한 공간을 확보했으며 임직원과 방문 손님을 위한 카페 시설도 갖추었다.

쉽고 빠른 소통을 위한 수평적이고 넓은 공간으로 꾸민 업무 공간도 눈길을 끈다. 임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사무실 내 칸막이를 없앤 오픈형 데스크를 채택했고 회의실은 모두 투명 유리벽으로 구성했다.

사원들의 건강을 위한 공간으로 마련한 스크린 야구장과 스크린 골프장.

최고 수준 생산시설·감성복지로 글로벌 넘버 원 기업 실현                                     (주)씨엔에프는 임직원들의 꿈과 행복을 위한 사내 복지를 더욱 강화해 매 월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사내에서 의료진과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 의료진과 일 대 일 건강 상담을 통해 대상자 개개인에게 알맞은 건강관리법을 제공, 직원들의 건강을 스스로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구성원들의 자기계발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감성복지’의 일환인 통기타수업을 신설했고 올해에는 교육 제도를 확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추봉세 대표는 새 본사·공장 완공과 관련해 “새 본사와 공장의 완공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 1위를 향해 또 한 걸음 내디디는 계기가 됐다”며 “새 본사·공장은 단순한 생산공장을 넘어 화장품 제조 공장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세계로 향하는 한국 화장품의 요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뛰어난 품질로 고객에게 겸손하게 다가가는 씨엔에프의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995년 설립한 (주)씨엔에프는 마스크 시트 카테고리에서 차별화한 기술력과 독특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넘버 원 마스크시트 제조업체로서의 명성을 쌓아왔다.

(주)씨엔에프는 이번 새 본사와 공장의 완공을 통해 최고 수준의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체계적인 생산관리와 차별화된 OEM·ODM 기술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사의 주문에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