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건강의 모든 것”…원-스톱 솔루션

[bsa_pro_ad_space id=4]

피부건강엑스포, 16일까지 세텍 전시장서 진행 중

코스메슈티컬·뷰티디바이스 등 100여 브랜드 참가

피부건강의 날 특강·피부과 전문의 강의 & 상담도

피부건강과 관련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2018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가 어제(14일) 세텍(서울 강남구 소재) 전시장에서 막을 올려 16일까지 계속된다.

피부건강 관련 정보와 피부건강 컨퍼런스·특강·체험 프로그램·일 대 일 상담 등 피부건강과 관련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전문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피부과학연구재단(이사장 서성준)이 주최하고 대한피부과학회·대한피부과의사회·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 허밍아이엠씨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이하 피부건강 엑스포)가 어제(14일) 막을 올려 오는 16일(일)까지 진행 중이다.

피부건강 엑스포는 현대의 다양한 피부질환과 높아진 피부 건강에 대한 관심 속에도 불구하고 검증되지 않은 상품과 정보가 범람하고 있는 가운데 미용을 넘어 피부 건강 증진을 위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와 관련 상품을 접할 기회의 장으로 마련한 것.

이 피부건강 엑스포는 2천500여 명의 피부과 전문의들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해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 치유, 피부건강을 지킬 수 있는 코스메슈티컬 제품 정보를 공유하는 ‘피부건강 전문 전시회’ 라는 점에서 기존의 미용·뷰티 전시회와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 특강과 일 대 일 맞춤 상담                        피부과 전문의들이 펼치는 주제별 특강과 일 대 일 맞춤 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토피·여드름·모발·화장품·색소 등을 주제로 △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 △ 깨끗한 피부유지하기 A to Z △ 원형탈모 바로 알기 △ 여드름 똑똑하게 관리하세요 △ 민감성 피부관리법(이상 9월 15일)이, △ 아토피 피부염의 올바른 관리 △ 나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여드름 △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선택법 △ 탈모와 모발이식 △ 염증성 색소 예방과 개선(이상 9월 16일)에 대해 대한피부과학회 산하 학회 소속 교수·전문의들이 강연한다. 강연을 마친 피부과 전문의들은 일 대 일 상담에 나서 참관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피부건강 엑스포는 2천500여 명의 피부과 전문의들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해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 치유, 피부건강을 지킬 수 있는 코스메슈티컬 제품 정보를 공유하는 ‘피부건강 전문 전시회’ 라는 점에서 기존의 미용·뷰티 전시회와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피부건강의 날 ‘두드러기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개막일(9월 14일)에 열린 ‘피부건강의 날’ 행사에서는 국민들에게 피부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피부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피부과 전문의와 국민들이 함께 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16회째를 맞이한 이번 피부건강의 날에는 5명 중 1명이 일생에 한번쯤 겪을 만큼 흔한 피부질환 두드러기를 주제로 △ 두드러기는 왜 생기나요? △ 만성 두드러기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 만성 두드러기는 치료를 어떻게 하나요? 등 피부과 전문의 강연과 함께 두드러기의 오해와 진실을 참관객과 알아가는 퀴즈대결도 마련했다. ‘찾아가는 피부과’라는 테마 아래 피부 알레르기 무료 테스트와 전문의 개별 상담도 진행했다.

세계아토피피부염의 날 기념 활동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이번 엑스포에 참가와 함께 올해 처음 제정한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9월 14일)을 기념하고 만성 전신 면역 질환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전개했다.

부스에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오해와 진실, 숫자로 보는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질병 부담 등에 대한 시각 자료 전시와 엑스포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담은 리플릿과 보습제를 배포했다.

코스메슈티컬 등 100여 브랜드 참가                            지난해 엑스포에 참가했던 네오팜·동구바이오제약·에스트라·동아ST가 올해 협찬사로 참가했다. 갈더마코리아·글락소스미스클라인·나오스코리아(바이오더마)·넥스젠바이오텍·고운세상코스메틱(닥터지)·지안뷰티(S-MASK)·파미노(한국콜마)·한국메나리니·한미약품·하우(드레싱테이블)·홍이화·라보스킨 등 세계적인 더마화장품·피부과 병의원&에스테틱 전용 화장품·뷰티 디바이스를 비롯한 의료기기 등 100여 브랜드들이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무료 샘플링과 현장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공격적인 소비자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미세먼지 피부관리를 위한 브랜드 특별 존, 피부과 병의원 화장품 특별 존에서는 관련된 우수 제품들을 원-스톱으로 만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을 찾는 피부과 병의원·에스테틱숍·해외 바이어와 유통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B2B 영업을 전개 중이다.

다채로운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 인기                                올해는 다양한 관람객 타깃을 고려한 스페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바른 피부관리와 홈 에스테틱에 관심 많은 참관객과 에스테티션을 위한 에스테틱 베스트제품 특별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에스테틱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날인 16일 2시부터 진행되는 에스테틱 전문가 강연 세션에서는 ‘아름다움을 욕망하라’의 저자 박정현 원장의 ‘홈 에스테틱 시대, 나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와 양일훈 박사의 ‘화장품 처방법’을 주제로 올바른 피부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 외에도 △ 뷰티 크리에이터의 현장 시연과 토크 스테이지 △ 2018 미스코리아 방문 △ 참관객이 직접 만들어보는 천연화장품 제조 워크숍 △ 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대한피부과학회 라운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일반 관람객은 물론 에스테틱 전문가, 그리고 피부과 전문의들에게까지 다양한 알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서성준 피부과학연구재단 이사장(중앙대병원 피부과 교수)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펼쳐지는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는 확대한 규모와 다양한 프로그램, 일반인과 전문가를 아우르는 폭넓은 콘텐츠로 과학적인 피부건강 관리법 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며 “국내 소비자와 화장품·피부건강과 관련한 전문기업들을 연결하는 장이자 우수한 제품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