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LS, 옥 파우더 연구 포스터 발표

[bsa_pro_ad_space id=4]

안티-폴루션 제품 적용…P&K, 3D 이미지 맵핑 소개

대봉엘에스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18 세계화장품학회’에서 ‘중금속에 의해 유도되는 세포독성과 산화적 스트레스에 대한 옥설(옥 파우더)의 영향’을 주제로 포스터 발표<사진 왼쪽>를,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도 포스터 발표를 통해 라만 스펙트로미터를 활용한 화장품 흡수도 평가 방법을 소개했다.

대봉엘에스(대표이사 박진오)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18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서 ‘중금속에 의해 유도되는 세포독성과 산화적 스트레스에 대한 옥설(옥 파우더)의 영향’을 주제로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

총회를 겸해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는 세계 28국가 1천200여 명의 화장품 전문가·교수·연구개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 피부 생물학 △ 모발 △ 피부 보호 △ 피부 전달 시스템 △ 색조 화장품 등 각 분야별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대봉엘에스가 이번에 소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춘천 백옥을 사용한 옥설(옥 파우더)은 입자 99%를 15㎛ 이하로 분쇄, 피부에서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는 사이즈로 관리하고 있으며 실리콘 표면처리 기술을 이용해 소수성 입자를 완성한 것으로 밝혀졌다.

소수성을 띠는 입자는 기존 제품에 비해 유해물질에 대한 세포보호 효과 증대와 중금속에 의해 유도되는 산화적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 피부정화 제품과 외부 자극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적용이 가능할 수 있다는 것.

이 회사 관계자는 “이 학술대회의 포스터 발표는 그 동안 회사가 추구해온 자연적이고 안전한 것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한 국산 천연소재에 대한 내용이 핵심이며 최근 화장품 업계의 주요 이슈로 떠오른 안티-폴루션 화장품 개발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봉엘에스의 자회사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도 포스터 발표를 통해 라만 스펙트로미터를 활용한 화장품 흡수도 평가 방법을 소개했다.

3D 이미지 맵핑을 통해 화장품이 피부에 흡수되는 위치를 추적하고 피부 안으로 침투하는 것을 시각화한다는 장점을 활용, 세계 화장품 연구자들에게 3D 이미지 맵핑을 이용한 피부 흡수도 방법을 선보일 뿐 아니라 학술적 교류를 통해 과학적이고 선도적인 시험 방법을 개발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