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H&B 스토어 팔림세 분석

[bsa_pro_ad_space id=4]

환절기 피부 진정‧보습용 스킨케어 매출 증가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 연출 쿠션‧팩트 인기

9월 환절기를 맞아 H&B 스토어에서는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코스메슈티컬과 보습 제품 매출이 증가했다. 마스크 팩 부문에서는 메디힐이 1위를 지킨 가운데 워시오프 타입과 국소부위용 팩 등도 상위권에 들어섰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 톤을 오래 유지하는 수분광‧물광 팩트‧쿠션 매출이 상승했다.

  1. 올리브영-코스메슈티컬‧PB 브랜드 약진

올리브영 기초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코스메슈티컬이 강세를 보였다.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키는 △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 △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세럼이 TOP 3에 올랐다.

마스크팩 부문에서는 메디힐 강세가 지속된 가운데 △ 모공‧피지 관리용 워시오프 타입 ‘드림웍스 아임더리얼 슈렉팩’ △ 코 피지 제거용 ‘미팩토리 3단 돼지코팩’ 등이 인기를 끌었다.

색조 베이스 카테고리에서는 모공을 보정하고 메이크업을 밀착시키는 코드 글로컬러 엘.픽스-온 프라이머가 새롭게 진입했다. 립 부문에서는 발색력‧지속성을 높인 웨이크메이크 수분톡틴트와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입술을 나타내는 클리오 매드매트 립이 매출을 이끌었다.

  1. 랄라블라-피부장벽 강화 리얼베리어‧스틸라 강세

피부 장벽 강화 브랜드 리얼베리어가 랄라블라 스킨케어 부문에서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세럼 기획세트가 나란히 2‧3위를 차지했다.

마스크 팩 부문에서는 메디힐과 듀이트리가 TOP 3를 기록하며 ‘1일 1팩’ ‘세수 대신 팩수’ 트렌드를 확산시켰다.

색조 카테고리 베이스 부문에서는 △ 루나 퓨어 스킨 톤업 베이스 △ 페리페라 블러팡 퓨어 밀크 블러 △ 마몽드 아쿠아 글로우 볼 베이스가 상위권에 올랐다. 자연스러운 윤광‧물광 피부를 연출하는 이들 제품은 얇고 가벼워진 메이크업 트렌드를 대변했다.

아이섀도 부문 절대강자는 스틸라다. 스틸라 메탈 리퀴드 섀도우 키튼카르마 색상은 1위를, 코랄크러쉬 색상은 1위를 거머쥐며 제품력을 과시했다. 이들 제품은 액상형 아이섀도로 펄과 글리터가 눈가에 가볍게 펴발리면서 오래 지속된다.

  1. 롭스-시드물‧데자뷰‧롬앤 등 신규 브랜드 새 진입

롭스 기초 부문에서는 △ 시드물 마다가스카르 리얼 수분 크림 △ 살랑 드 파리 마스크 드 루나 프리미엄 △ 알티야 오가닉스 불가리안 로즈 워터 등 신인의 활약에 눈에 띄었다.

색조 카테고리에서는 △ 미바 이온칼슘 더블 쿠션 △ 조성아 22 씨앤티 대왕쿠션 등 빅 사이즈 쿠션류가 소비자 지갑을 열었다.

마스카라 부문에는 일본 브랜드 데자뷰가 3위에 진입했다. 데자뷰 래쉬 넉 아웃 엑스트라 볼륨 마스카라는 바르는 속눈썹으로 불리며 볼륨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한편 롭스 9월 전체 매출액 기준 1위부터 10위는 순서별로 △ 메디힐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팩 △ 벨라몬스터 스트레스 아웃 솔루션 패드 △ 센카 퍼펙트휩 페이셜 워시 △ 미쟝센 퍼펙트 세럼 △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 아로마티카 로즈 앱솔루트 퍼스트 세럼 △ 달바 화이트 트러플 세럼 △ BCL 사보리노 모닝 페이셜 마스크팩 △ 리스테린 헬씨 브라이트 △ 길림 허니버터 아몬드 등이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