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좀, 피부장벽 개선 효과 우수”

[bsa_pro_ad_space id=4]

엑소코바이오, 피부장벽학회서 아토피 피부염 완화 효능 입증

엑소코바이오가 지난 12일 열린 피부장벽학회 학술대회에서 줄기세포 엑소좀(ASC-EXOSOME™)의 피부장벽 개선 효과를 제시했다.

엑소코바이오가 지방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엑소좀(ASC-EXOSOME™)의 피부장벽 개선 효과 연구 결과로 주목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2일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제24차 한국피부장벽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줄기세포 엑소좀(ASC-EXOSOME™)의 아토피 피부염 증상 완화 및 피부 개선 효능을 제시했다.

발표에 따르면 △ 엑소좀은 아토피 병변의 다양한 염증성 사이토카인(cytokine) 발현을 억제하고 △ 혈액 내 면역글로불린 E(IgE)‧호산구(eosinophil) 수를 감소시키는 등 아토피 피부염에 차별화된 치료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더불어 전임상 결과 피부장벽 기능이 손상된 상태에서 엑소좀 투여 시 피부장벽 손상 지표인 경피수분 손실량(TEWL, TransEpidermal Water Loss)이 감소된 것으로 조사됐다. 피부 수분은 증가해 세라마이드 생성이 촉진되는 등 손상된 피부장벽을 개선하는 데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는 설명.

특히 엑소좀은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쓰이는 스테로이드 약물 덱사메타손(Dexamethasone)과 동일한 수준의 피부장벽 개선 효과가 있으나 심각한 체중 감소 등 부작용은 관찰되지 않았다.

엑소좀은 엑소코바이오의 특허 출원 성분으로 줄기세포에서 유래한 엑소좀(Exosome)을 독자기술로 정제한 원료다.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