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젠바이오텍 봉독 혼합물 조성료 특허

[bsa_pro_ad_space id=4]

발모촉진과 탈모방지 제품에 적용

㈜넥스젠바이오텍은 3종 봉독 혼합물을 함유하는 화장품 조성료로 특허 출원했다. 사진은 봉독 펩타이드의 피부섬유아세포에 대한 증식효과 결과.

㈜넥스젠바이오텍(대표 이선교)은 3종 봉독 혼합물을 함유하는 화장품 조성료로 특허 출원했다.

㈜넥스젠바이오텍은 봉독의 주성분인 터티아핀, 멜리틴, 아파민 등을 대량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화장품 원료로 등록했다.

봉독은 항균과 항염 기능으로 피부트러블을 유발하는 여드름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억제하고 피부 재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봉독 추출물은 펩타이드, 단백질, 효소 히스타민 등 아민류를 함유해 피부 알러지 및 세포 독성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에 ㈜넥스젠바이오텍은 봉독의 핵심성분인 터티아핀, 멜리틴, 아파민 3종 펩타이드를 대량 생산해 정량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국제화장품원료집에 원료 등록을 마쳤다. ▲ Tertiapin (INCI name: s-Tertiapin SP) ▲ Melittin (INCI name: Methionyl s-Melittin SP ▲ Apamin (INCI name: s-Apamin SP)

㈜넥스젠바이오텍 관계자는 “봉독 3종 펩타이드 혼합물의 모낭 모유두 세포에 대한 증식효과를 확인했다”며 “발모촉진과 탈모방지 제품에 사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