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 비듬 예방‧개선 항진균용 조성물 특허

[bsa_pro_ad_space id=4]

TS트릴리온제이투케이바이오와 개발
올뉴플러스TS샴푸 제품에 적용

코스메카코리아가 TS트릴리온, 제이투케이바이오와 함께 비듬의 예방 또는 개선 효과를 지닌 항진균용 조성물 개발에 성공, 특허를 취득했다.

화장품 연구개발‧제조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 박은희)가 TS트릴리온, 제이투케이바이오와 함께 비듬의 예방 또는 개선 효과를 지닌 항진균용 조성물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일 ‘레스베라트롤 함량이 증가된 호장근추출물의 제조방법과 이를 함유하는 항진균용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종래의 비듬 치료에서는 비듬의 주요 원인이 되는 말라세지아속 진균을 억제하기 위해 케토코나졸과 같은 합성물을 주로 사용했지만 인체에 대한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았다는 우려가 제기돼 왔다.

이에 3사의 연구팀은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비듬을 억제할 수 있는 물질 개발에 착수, 항진균 원료인 호장근추출물의 효능을 나타내는 주 성분이 레스베라트롤임을 확인했다.

이어 연구팀은 당-가수분해 효소반응을 통해 레스베라트롤 함량이 다량 증가된 호장근추출물의 제조방법과 이를 함유하는 항진균용 조성물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조성물은 비듬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두피 흡수력이 뛰어난 반면 자극은 유발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코스메카코리아 차영권 연구소장은 “TS트릴리온과 함께 호장근추출물을 함유한 신제품 올뉴플러스 TS샴푸를 출시해 홈쇼핑 론칭 방송부터 매진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