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스토어 3월 팔림세 분석

[bsa_pro_ad_space id=4]

환절기·미세먼지 대응…진정·보습·밀착 화장품 강세

3월, 건조하고 메마른 날씨가 이어졌다. H&B스토어에서는 수분·보습 화장품이 인기를 끌었다. 미세먼지에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크림·마스크팩, 에센스 성분을 강화해 밀착감을 높인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도 매출을 올렸다.

  1. 올리브영-#메디힐 #닥터지 #3CE

환절기를 맞아 진정·보습 크림이 기초 스킨케어 부문에서 매출을 올렸다. 민감성 피부를 관리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이 TOP 3위를 차지했다.

마스크팩 분야에서는 1일 1팩 열풍을 몰고 온 ‘메디힐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스 마스크 REX’와 주 1회 집중 관리를 내세운 ‘듀이셀 프라이빗 케어 마스크’가 나란히 순위에 들었다.

베이스 메이크업에서는 앰플·에센스 성분을 강화한 ‘차앤박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 ‘루나 에센스 수분광 팩트 FX’ 등이 소비자 지갑을 열었다.

H&B 스토어 강자로 자리잡은 3CE. ‘3CE 멀티 아이 컬러 팔레트’(#OVERTAKE)와 ‘벨벳 립 틴트’(#DAFFODIL)가 2040층에게 두루 인기를 얻었다.

  1. 랄라블라-#라운드랩 #흑진주마스크

독도 해양 심층수를 주 성분으로 내세운 라운드랩. 라운드랩 토너·로션이 기초 부문을 휩쓸었다.

마스크팩 부문에서는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대만 흑진주팩’으로 불리는 마이뷰티다이어리 흑진주 마스크가 1위에 오른 것. 랄라블라가 지난 3월 1주년을 맞아 1+1 행사를 열며 판매를 촉진한 결과다.

메디힐이 피부 보습과 진정 케어용으로 선보인 △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EX △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EX는 2·3위에 올랐다.

색조 분야에서는 브랜드 독식 현상이 두드러졌다.

베이스 부문은 롬앤이, 아이라이너는 키스미가, 아이섀도는 클리오가, 립은 삐아가 1~3위 순위를 독점했다.

  1. 롭스-#지베르니 #밀착 #샬랑드파리

스킨케어 분야에서 새 브랜드가 대거 진입했다.

민감성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지베르니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크림’이 기초 크림 부문 3위를 기록했다.

‘샬랑드파리 앰플 드 오로라’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는 미스트 부문 신인으로 떠올랐다.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스펀지 중앙에 내용물을 담아 공기층을 차단한 ‘지베르니 밀착 쉬폰 쿠션’ ‘잉가 66 듀드롭 에센스 쿠션’이 1·2위에 자리잡았다.

한편 롭스 3월 전체 매출 1위부터 10위는 순서별로 △ 무로 발거스본 발가락 교정기 △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 키스미 히로인 롱앤컬 마스카라 △ 메디힐 티트리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 메디큐브 레드 이레이징 크림 △ 오랄비 크로스액션 항균전동칫솔 △ 애플린 백설기 크림 △ 옵티프리 익스프레스 경제형 △ 폰즈 스파 립 앤 아이리무버 △ 길림 허니버터아몬드 등이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