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슨스코리아에서 GS리테일로 합병된 왓슨스는 약 220개의 매장을 활용해 내실다시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왓슨스 단독 입점상품과 자체 PB브랜드에 대한 매출이 좋은 편.
기초 부문에선 다양한 뷰티어워드에서 이미 제품력을 입증받은 마몽드 로즈워터 토너 500ml가 1위를 차지했다. 제품의 인기로 로즈라인을 견인하고 있는 1등공신이기도 하다. 2위는 가격대비 뛰어난 용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하또무기스킨 컨디셔너 500ml가 차지했고 3위는 아벤느 로씨옹 미셀레르 200ml가 기록했다.
마스크팩 부문에선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전통적인 강자들이 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모습이었다. 리더스 스텝솔루션 티트리,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 SNP 블루텐션 하이드리프팅 마스크 등 마스크팩 대표 브랜드의 대표제품이 모두 상위권을 거머쥐었다.
베이스메이크업 부문에서도 가성비 좋은 제품이 인기를 누렸다. 유럽 SPA코스메틱 브랜드 캐트리스가 1위와 2위를 모두 휩쓸었다. 1위는 캐트리스 리퀴드 커버 파운데이션 2위는 캐트리스 올라운드 컬실러 마지막 3위는 클리오 누디즘 워터 그립 쿠션가 차지하며 국내 색조브랜드 자존심을 살렸다.
아이메이크업 부문은 해외 브랜드가 TOP3를 모두 차지했다. 키스미 히로인 스무스 리퀴드 라이너, 에센스 올어바웃 아이섀도, 캐트리스 아이섀도우 순이었다. 에센스는 유럽 SPA코스메틱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브랜드가 K-뷰티의 위상을 살린 립 부문에선 롭스와 비슷한 판매추이를 보였다. 1위는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2위는 아임미미 틱톡 틴트립 벨벳, 3위는 에센스 롱래스팅 립스틱이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