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페이스, 메디컬 허브 콘셉트로 출사표
제주산소수와 메디컬 허브를 핵심 브랜드 콘셉트로 무장하고 내면(inner) 외면(face)의 완벽한 조화에 기반한 ‘정직한 아름다움’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너페이스(www.innerface.co.kr)가 간판 제주산소수 라인의 7개 품목을 리뉴얼하고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한국코스모 피부과학연구소 개발 파트너사 (주)한국코스모 피부과학연구소의 R&D 파워를 총 결집해 개발한 이너페이스 제주산소수 라인은 청정지역 제주도의 특산 원료 제주산소수·제주조릿대·제주프로폴리스·제주톳·제주귤껍질 등을 사용해 기초부터 차별화에 역점을 두었다.
레몬·라벤더·로즈마리 등 천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인공적인 향을 원천 배제함으로써 브랜드 슬로건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여기에 항균·항여드름·피부진정·보습&피지조절 등의 기능을 발휘하는 특허 성분을 에센스토너를 비롯한 각 제품에 함유, 기능과 제품력도 한층 강화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제주산소수 라인은 에센스토너를 위시해 로션·에센스·수분크림·클렌징폼(촉촉) 등과 남성용 제품으로 굳맨 아쿠아맥스 올인원 에멀젼·앰플 세럼 등 모두 7개 품목이며 라인 확장을 염두에 두고 풀 젤리크림·딥 슬립마스크·카밍미스트·오가닉오일(3종) 등에 대한 리뉴얼과 신규 개발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 전용…SNS활용 통한 홍보 역점 이너페이스 자사 몰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의 온라인 채널을 핵심 유통으로 삼았다. 여기에 필수적으로 더해지는 것이 해외시장에 대한 공략이다.
미국지역에는 할리우드얼라이언스 등과 연계해 ‘얼타’ 등의 메인 유통에도 진출할 예정이며 중국 역시 주요 공략 대상국임은 물론이다. 이밖에 말레이시아 알테아 등 최근 들어 그 가치와 가능성이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시장도 그냥 둘 수 없는 주요 타깃이 될 것이다.
온라인 채널을 주요 무대로 설정한 만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대한 홍보와 마케팅 강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특히 화장품이라는 아이템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브랜드 파워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 중이다. 스타일난다, 에이프릴스킨 등의 성공사례에 주목하고 있는 것도 이같은 배경에서다.
독특한 삼각형 접이식 패키지도 차별 포인트 이너페이스 제주산소수 라인에 주목할 만한 또 하나의 포인트는 자연과 환경에 대한 배려를 최대한 표현했다는 점이다. 각 제품의 패키지에 접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접이식 패키지를 채택했다.
삼각형 모양으로 제작한 외관이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제품을 개봉하는 과정에서부터 ‘재미’라는 요소를 부여하기에 충분하다. 패키지 재질 역시 ‘발상의 전환’을 그대로 반영했다. 코팅이 된 부분을 패키지의 안쪽 면으로 사용함으로써 자연스러움과 친환경적인 느낌을 한층 강화한 것이다.
여기에다 ‘화장품 패키지=직·정사각형’이라는 고정관념을 타파, 삼각형이라는 새로운 형태를 적용한 것은 ‘재미있고, 즐겁고, 뭔가는 다른’ 것에 눈길을 주는 소비자 심리를 그대로 꿰뚫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