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키드스킨(www.theorchidskin.com)이 '심쿵' 캐릭터로 해외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디오키드스킨은 올해 5월 중국 상하이 뷰티박람회, 6월 인도 프로페셔널 뷰티 박람회, 7월 홍콩 KBEE, 8월 뷰티 프로페셔널 인도네시아, 9월 광저우 국제 미용박람회, 9월 우크라이나 키예프 인터참 미용박람회 등 해외 박람회를 비롯 10월 킨텍스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까지 빡빡한 일정을 소화했다.
박람회에서 기대이상의 효과도 거뒀다. 싱가폴과 총판 계약은 물론 중국, 일본 및 동남아의 바이어들 뿐만 아니라 유럽(러시아, 폴란드, 우크라이나 등) 국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해외 바이어들에게 인기를 끈 제품은 귀여운 캐릭터를 앞세운 (핸드크림, BB/Base 5종, 핸드&풋팩, 립스테이), 아이패치 2종, 필링 젤 제품이었다. 특히 오키드 플라워 수분톡톡 핸드크림은 올해 9월부터 11월 현재까지 50만개 이상이 판매가 됐고 생산과 동시에 품절을 기록할 만큼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해외 박람회에서 쌓은 인지도는 국내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면세점에서 높은 성과를 바탕으로 명동 1번가점에 이어 9월 명동중앙점을 오픈했다. 디오키드 스킨은 현재 서울시내 주요 면세점인 한화, 신라, 두타, 신세계 면세점에 이어 롯데면세점(소공점)도 입점한 상태다.
디오키드 스킨 관계자는 "11월 인터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 11월 홍콩 코스모프로프 등 2017년 남은 박람회에도 모두 참가해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