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메이크업을 리드하는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가 지난 7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켓’을 테마로 한 메이크업 매장을 가로수길에 오픈했다.
유로피안 마켓에서 영감을 받은 에스쁘아의 ‘MAKE-UP MARKET’은 들어서는 순간 다채로운 컬러의 인테리어가 마치 실제 푸드 마켓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메이크업 마켓 매장은 에스쁘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셀프 피킹(Self-picking)' 콘셉트 스토어이다.고객의 동선을 고려한 공간 구성을 통해 고객 스스로 제품을 테스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셀프 피킹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또한 고객이 모든 구매를 마치면 자신만의 취향으로 직접 자유롭게 포장을 할 수 있도록 셀프 패킹 존에서 스템프, 리본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매장에 방문하는 누구나 에스쁘아의 베스트 셀링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마켓 콘셉트의 이동식 카트에 ‘베스트 시식 존’을 마련했다. 지하 1층과 1층에 플리마켓 존이 마련돼 매달 특별한 가격으로 에스쁘아의 스테디 셀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콘셉트 스토어에서는 온라인에서만 진행했던 사전 판매 프로모션을 오프라인 매장 단독으로 시행해 누구보다 빨리 신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가로수길 메이크업 마켓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익스클루시브 세트 상품들도 준비돼 있다. 7일부터 한달 동안, 가로수길 컨셉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슬림핏 에어퍼프 또는 특별한 마켓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에스쁘아 관계자는 “홍대 MAKE-UP PUB 콘셉트 스토어에 이어 새롭게 오픈한 가로수길 MAKE-UP MARKET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에스쁘아 제품을 다양하고 새롭게 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제품,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