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7/27~8/2 화장품 매출 순위 발표
폭염 속에서 ‘김정문알로에 생 알로에 선스틱’이 홈쇼핑에서 폭주를 이어가고 있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가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일주일 동안 화장품 매출실적을 분석한 결과 김정문알로에 생 알로에 선스틱이 기초 부문 1위를 지켰다.
홈쇼핑모아는 소비자가 앱을 통해 △ GSSHOP △ CJ오쇼핑 △ 롯데홈쇼핑 △ NS홈쇼핑 △ 홈앤쇼핑 △ 공영홈쇼핑 △ 현대홈쇼핑 △ GS MY SHOP △ K쇼핑 △ 신세계TV쇼핑 △ 더블유쇼핑 △ CJ오쇼핑 플러스 △ 롯데OneTV 등 홈쇼핑‧T커머스 13개사에서 구매한 뷰티제품 매출 순위를 발표했다.
김정문알로에 생 알로에 선스틱은 제주농장에서 재배한 3년 산 알로에 생즙을 담았다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온 가족을 위한 얼굴&보디용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과 피부진정을 동시에 실현한다. 투명한 스틱 제형으로 나와 얼굴과 몸의 굴곡진 부위에도 쉽고 간편하게 바를 수 있다는 설명.
동국제약 마데카 라인이 기초 부문 10위권에 새롭게 진입했다.
3위에 오른 동국제약 마데카 마스크 팩은 ‘크림 에센스 팩’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핵심원료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가 콜라겐 증가와 손상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7위 동국제약 마데카크림은 병풀 추출물 등이 거칠어진 피부에 탄력을 선사하는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피지와 땀 등 여름 피부 불청객을 물리치는 클렌징 제품도 인기를 얻었다.
한의사 김소형 씨가 개발한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 ‘김소형 핑크 브라이트닝 클렌져’가 5위에, 모델 혜박이 제안하는 3단계 ‘세안→수분 팩→거품 마사지’ 제품 ‘N°9 워터팩 클렌저’가 9위에 올랐다.
색조 부문에서는 홍진영 파운데이션이 견미리팩트를 눌렀다.
1위에 등극한 홍샷 파워래스팅 파운데이션은 공중파에서 화제를 모은 홍진영 메이크업 노하우를 담았다. 컨실러의 커버력·지속력과 파운데이션의 촉촉함·밀착력, 피부 진정 효과를 결합했다. 이 제품은 △ 38시간 롱래스팅 △ 균일한 커버력 △ 안티 다크닝 효과 등을 한 번에 제공한다는 점을 내세워 출시 후 단박에 1위를 꿰찼다.
더불어 여름철 피지와 땀, 미세먼지 등에도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쿠션의 인기가 지속됐다.
△ 철벽녀 절대커버 쿠션파운데이션 △ 끌레드벨 골드V 쿠션 △ 왕빛나의 光 페이스타 LED 라이트 쿠션 △ PRPL 키스&하트 2층 커버 쿠션 △ 베리떼 프리즘 커버 쿠션 등이 TOP 10 안에 들었다.
물놀이에도 지워지지 않는 눈썹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메이시크 핑거팁 아이브로우 틴트’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여름철 피부고민을 적극 해결하는 자외선 차단제와 마스크 팩, 물광·빛광‧윤광 피부를 표현하는 쿠션‧파운데이션 제품 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