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진정‧영양 공급 제품 매출 상승세
폭염이 지속되면서 두피‧탈모 관리 제품 매출이 늘고 있다.
온라인쇼핑몰 옥션에 따르면 지난 7월 두피‧모발 관리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98% 증가했다.
강한 햇빛을 받은 두피는 쉽게 건조해지고 모근을 약화시켜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여름철에는 두피 열을 내리고 각질을 없앤 뒤 영양을 공급하는 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 열 받은 두피를 쿨링하라!
온도가 오를수록 기름과 땀, 피지 등 노폐물 분비가 왕성해진다. 어느 때보다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최근 말끔한 세정은 물론 열 오른 두피의 온도까지 낮춰주는 쿨링 샴푸가 인기다.
아모스프로페셔널 퓨어스마트 샴푸 쿨은 두피 피지와 열감을 잡아준다. 멘톨과 박하 성분 등이 두피를 상쾌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프레시팝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나빠진 두피와 모발을 회복시킨다. 라임‧민트‧레몬‧탄산수‧녹차 성분이 두피를 딥 클렌징하고, 박하 성분이 청량감을 준다.
△ 지친 두피에 영양 공급
탈모를 막으려면 두피에 직접 도포하는 영양 제품이 적합하다.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는 두피에 고농축 영양을 전달한다. 코펙실‧비오틴‧백금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다.
기존 스프레이 분사 방식의 단점을 보완한 B-서큘레이션 노즐이 두피 영양 흡수율을 높인다. 또 두피에 열이 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닥터포헤어 폴리젠 스칼프 바이탈 앰플은 허브잎 오일과 사과추출물이 두피 각질을 관리한다. 클로렐라‧동백 오일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근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