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핵심 가치는 친환경…글로벌 플랫폼 가속화“
뷰티타운 조성 진두지휘…한국 산업·기업에 감사의 뜻 전하고파
제 2기에 접어든 후저우뷰티타운 조성사업에 있어 핵심 가치는 ‘혁신·협력·친환경·개방·공유’ 등의 다섯 가지다. 다섯 가지의 가치 모두가 중요하지만 그 가운데 최고의 가치를 꼽자면 바로 친환경이다.
“사람에게 환경은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따라서 후저우뷰티타운의 2기 사업은 친환경에 기반해 진행할 것이며 동시에 사업자들도 이에 대한 책임감을 각별하게 생각해야 할 것이다.”
뷰티타운이 첫 삽을 뜨면서부터 1기 사업을 마무리한 현재까지, 그리고 2기 사업에 접어드는 시점에서 그 존재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후군정 뷰티타운관리위원회 총고문의 일성이다.
지금까지 전 세계 약 60국가 이상을 순방하면서 유수의 글로벌 화장품 기업과 관련 산업을 유치하는 활동을 진두지휘한 후 총고문은, 친환경이라는 핵심 가치를 강조하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유난히 강조한다.
“동방의 그라스를 지향하고 있는 뷰티타운은 그 동안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프로젝트를 성실하게 수행해 준 동료들의 노력 덕분에 성공적인 첫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특히 한국 화장품 산업의 선진기술을 빠르고 적극적으로 수용함으로써 중국 화장품 산업의 발전으로 직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때문에 한국 기업들에게는 최고의 혜택을 주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지원할 것이다.”
올해로 창립 15주년을 맞이한 프로야화장품의 오너이자 회장이기도 한 후 총고문은 프로야화장품 역시 한국 화장품 기업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한국에 대한 애정은 더더욱 남다르다.
“광저우와 상하이, 그리고 후저우 등 3곳은 중국 정부가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는 화장품 전문 산업단지지만 각 지역별 특징을 살리고 있다. 즉 상하이와 광저우가 R&D 부문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 후저우는 생산과 연구개발, 마케팅과 인큐베이팅, OEM·ODM과 패키징·용기 등에 이르기까지 보다 종합적인 산업단지로서의 가치를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있는 것이다.”
후저우뷰티타운의 제 1기 프로젝트가 기업의 유치와 타운의 기본 골격을 완성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었다면 2기는 이들 기업에 대한 지원 강화와 확대에 역점을 두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2기 프로젝트는 1기 보다 외형적인 규모만으로도 5배가 넘고 따라서 유치해야 할 기업과 관련 산업과의 연계성도 더욱 높여야 한다는 과제도 동시에 안고 있다.
“후저우뷰티타운은 이미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를 확보했다고 생각한다. 2기 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접어든 만큼 그 위상 강화와 역할 수행 역시 가속화할 것이다. 한국 화장품 산업과의 인연이 깊은 만큼 앞으로도 뷰티타운의 미래와 가치에 관심과 성원을 보여주기 바란다.”
후 총고문의 향후 행보에 눈길을 뗄 수 없는 것은 지금까지 보여준 그의 추진력과 유치 성과가 앞으로 전개할 뷰티타운의 비전 실현에 더욱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