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전문 기업 ㈜질경이(대표 최원석)가 프리미엄 유기농 여성청결제 질경이 에코아 워시 그린(폼‧젤)을 출시, 전략적 제휴 관계사인 동아제약의 약국 유통 라인을 통해 판매를 전개한다.
질경이 에코아 워시 그린(폼‧젤)은 여성청결제 인지도 1위 브랜드인 질경이와 동아제약의 상생 협력을 통해 탄생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여성 건강 전문 업체의 우수한 제품을 신뢰도 높은 중견 제약 업체가 독점 유통함으로써 소비자들은 좋은 품질의 유기농 여성청결제를 보다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앞서 진행된 질경이와 동아제약의 전략적 제휴는 대중소기업간 모범적 상생 협력 사례로 주목받은 바 있다.
질경이의 워시형 여성청결제 데일리 에코아 워시의 프리미엄 라인인 질경이 에코아 워시 그린은 유기농 화장품 세계 통합 인증 기관인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을 완료한 여성청결제다. 수딩 기능이 강화된 마일드한 폼 타입과 보습 기능이 강화된 촉촉한 젤 타입으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질경이 에코아 워시 그린(폼‧젤)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약산성 여성청결제로 민감하고 연약한 Y존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유기농 녹차수,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유기농 병풀, 피부 생기‧보습에 도움을 주는 다마스크장미꽃수 등 유기농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라벤더 오일, 팔마로사 오일, 제라늄꽃 오일 등의 유기농 에센셜 오일을 포함해 은은한 자연의 향을 느낄 수 있다. 4세 이상 모든 여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질경이 에코아 워시 그린이 받은 코스모스는 국제 유기농 화장품 협회(COSMOS-AISBL)에 의해 통일된 국제 수준의 유기농‧천연화장품 인증마크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공장 설비, 원료, 관리,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있어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하며 인증을 획득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검사가 이뤄져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최원석 대표는 “동아제약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에 홈쇼핑과 온라인몰에서 판매가 되던 질경이의 워시형 여성청결제를 이제는 가까운 약국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많은 여성들이 편리하게 프리미엄 유기농 여성청결제를 접하고 Y존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에코아 워시 그린을 시작으로 질경이는 전략적 제휴 관계에 있는 동아제약과 함께 더욱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