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상반기 캠페인을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008년 시작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를 겪는 암 환자들이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캠페인. 암 환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달 27일 ‘암 환자를 위한 레시피: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시작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온라인 콘텐츠는 10주 동안 카카오톡 채널(메이크업유어라이프)을 통해 발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했던 암 환자를 위한 메이크업, 피부 관리법 이외에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준비했다.
마스크 착용 메이크업 방법과 실내 세라밴드 운동법 등 코로나19 상황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와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영양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한 음식 레시피, 암 환자 가족과의 긍정적인 의사소통방법 등이 대표적이다.
콘텐츠는 한국유방건강재단·삼성서울병원 암 교육센터·대한체육회 등 관련 기관의 자문을 통해 제작했으며 암 환자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Q&A 시간도 마련했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상반기 캠페인 콘텐츠를 구독하고 싶은 암 환자와 가족은 카카오톡 채널(메이크업유어라이프) 친구추가 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