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씨엔텍이 2021년도 마곡산업단지 기술 교류 성과 확산 지원산업에 뽑혔다.
이 산업은 마곡산업단지관리단에서 주관한다. 마곡산업단지의 융복합 R&D 상생협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마곡산업단지에 입주한 유망 기술보유 중소·중견기업을 선발해 공동 연구 개발을 지원한다.
우수 연구 프로젝트에 선정된 기업은 △ 사업비 △ 산학연·병원 공동연구 △ 기술‧제품 개발 △ 임상실험 △ 소비자 반응 조사 △ 제품화 부문에서 혜택을 받는다.
줄기세포배양액 함유 화장품 연구·개발 기업 다산씨엔텍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사업비 5천만원을 지원총 5,000만원의 사업비를 받는다. 이 사업비로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의 두피모발 효용성 검증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산씨엔텍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두피모발 분야에서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의 효용성을 검증한다. 또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탈모를 완화하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은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는 데 탁월하다. 화장품 분야에서 주 개선 성분으로 각광 받았다”고 했다.
이어 “최근 의약업계에서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을 탈모 개선 성분으로 주목하고 있다. 두피 모발 개선력을 높인 제품을 개발해 국내외 헤어케어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다산씨엔텍은 2011년 설립됐다. 10년 동안 줄기세포배양액 함유 화장품을 연구·개발‧생산했다.
서울 마곡산업단지 내 △ 줄기세포연구소 △ 화장품제형연구소 △ 피부임상연구소 △ 디자인연구소 등을 운영한다. 자체 줄기세포 배양과 생산이 가능한 R&D센터도 보유했다.
이 회사는 피부임상연구소를 중심으로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을 포함한 화장품을 개발한다. 자체 임상 시험을 거쳐 품질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또 줄기세포연구소에서 인체줄기세포배양액의 효능을 집중 조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