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 1위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경영전략 전문가 김병묵 사장을 공동대표로 선임, 제 2도약을 위한 시동을 건다.
김 대표는 윤여원 대표와 함께 콜마비앤에이치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4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김병묵 대표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
김 대표는 지난 2017년부터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를 맡아 화장품·제약·건기식 등 전 계열사의 동반성장을 이끈 전문 경영인.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탄탄한 내실경영을 통해 콜마비앤에이치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기 위해 공동대표에 선임됐다는 후문이다.
삼성엔지니어링 CFO(최고재무책임자) 출신으로 지난 2016년 한국콜마에 합류했다. 기획관리부문장과 인사지원본부 부사장을 지내는 등 재무·기획·인사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쳤다.
김 대표는 올해 사업 전반의 근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질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효율적인 업무 체계 구축, 생산성 향상 등 경영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의 품질 경쟁력 확보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개별인정형원료 개발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도 집중할 계획. 국내 1위를 넘어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도약시키는 것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