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희피앤피가 염색샴푸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삼희피앤피 ‘케리케어 청춘샴푸’는 자연 갈변 현상을 이용했다. 샴푸를 하면 자연 성분이 갈변 현상을 일으켜 머리를 검게 염색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동백나무꽃 추출물, 동백나무씨 오일, 피자마씨 오일 등을 담았다. 식물성 자연 추출물 5종이 자연 갈변을 일으켜 염색 효과를 낸다는 설명이다. 임상 시험 결과 샴푸 사용 후 21일이 지나면 염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했다.
두피와 모발을 튼튼하게 유지하고 탈모 증상을 완화한다. 화학 성분 염모제인 P-페닐렌디아민, 황산톨루엔-2 등을 배제했다.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적신 후 샴푸 적당량을 머리와 두피에 발라 거품을 낸다. 3~5분 후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케리케어 청춘샴푸는 국내에서 5만개, 미국서 1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미국 현지법인인 ‘KOSKOS USA’를 통해 미국시장에 진출했다. 미국 아마존닷컴‧월마트 등 대형 온라인몰에 입점했다. 오프라인 매장 판매도 준비하고 있다.
삼희피앤피는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제품 시연회를 열 계획이다. 유통업자와 뷰티 인플루언서 등에게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계와 히스패닉계‧백인계 등 다양한 유통업자와 손잡고 미국시장을 공략한다는 목표다.
삼희피앤피는 2021년 케리케어를 론칭했다. 케리케어는 ‘Carry’와 ‘Care’를 합친 말이다. 개인의 일상과 건강을 돌본다는 의미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