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임상연구센터가 서원대 글로벌피부임상센터와 헬스&뷰티 인체적용시험 연구를 강화한다.
올리브임상연구센터(대표 김성우)가 29일(수) 서원대 산학협력단 글로벌피부임상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체적용시험 공동 연구 개발과 신규 사업 발굴에 나선다. △ 인체적용시험 수행 상생 협력 △ R&D 사업과제 공동 개발 △ 신규 사업 기회 확대 등을 추진한다.
특히 올리브임상연구센터는 충북 지역 내 화장품‧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안전성·유효성 검증 지원을 늘린다는 목표다.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성우 올리브임상연구센터 대표는 “충청북도는 화장품과 뷰티를 지역 전략사업으로 선정해 육성하고 있다. 서원대 글로벌피부임상센터와 손잡고 충북 기업에 맞춤형 인체적용시험을 폭넓게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올리브임상연구센터는 헬스&뷰티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관이다.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의약외품의 기능성과 유효성을 검증한다. 임상시험 피험자모집 플랫폼과 IT 솔루션을 활용해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한다. 산·학·연·병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늘리는 단계다.
글로벌피부임상센터는 충북 청주에 있는 서원대 산학협력단 산하 기관이다. 바이오코스메틱학과와 연계해 피부임상시험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화장품‧신소재‧의약외품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