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바르다’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는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개런티드가 서울디자인재단이 개최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산업 비즈니스 MICE 행사 ‘서울디자인 2023 기업+영디자이너 워크숍&브랜드 전시’ 산학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기업+영디자이너 워크숍&브랜드 전시는 산학 연계를 통해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브랜드 개발을 원하는 기업과 디자인 분야 취업 기회를 희망하는 영디자이너가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어나가는 프로젝트.
이번 서울디자인 2023 MICE 행사는 ‘가치있는 동행’을 주제로 기업과 영디자이너, 멘토가 팀을 꾸려 워크숍 진행하고 그 결과물을 서울디자인 2023을 통해 전시한다. 기업 제품 개발은 물론 브랜드를 위한 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결과물을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한 뒤 오는 10월 경 우수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조영한 화장품사업본부장은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를 표방하는 CKD의 ‘건강을 바르다’라는 콘셉트를 보다 독창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해석해 만족할 만한 결과물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가치있는 동행’이라는 주제에 맞게 영디자이너와 CKD가 다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는 종근당건강 외 13곳의 기업이 참여하며 한양대학교·홍익대학교경희대학교 등과 함께 모두 13그룹이 최종 선정돼 과제를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