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코스(대표 이정훈)가 운용하는 클린뷰티 브랜드 ‘인어스’(in;usth)가 2024 하반기 화해 뷰티 어워드 보디워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24 하반기 화해 어워드는 뷰티 플랫폼 화해가 진행하는 K-뷰티 시상식. 36만 개의 제품과 880만 개의 사용자 리뷰와 평점을 기반으로 수상작을 뽑는다.
이번 시상식에서 ‘인어스 아크네 젤리 바디워시’는 소비자의 호평 속에 이 부문 최고 자리에 올랐다.
인어스는 ‘클린·비건·제로웨이스트·업사이클링’의 가치를 표방한다. 건강한 우리와 지구를 위한 지속 가능한 뷰티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원료부터 패키지까지 진정성을 더해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뷰티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인어스는 앞서 출시 한 말랑말랑한 촉감의 젤리바 클렌저를 모티브로 자연의 에너지를 전하는 그린, 생명력을 상징하는 오렌지 컬러를 포인트로한 ‘아크네 젤리 바디워시·워터리 젤리 바디워시·워터리 바디세럼’ 등 세 가지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모두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인어스 브랜드 가치를 담아 제주 풋귤·제주 구좌읍 못난이 당근과 같이 버려지는 농산물에서 추출한 업사이클링 원료를 활용했다.
화해 어워드를 수상한 아크네 젤리 바디워시는 식약처 인증 받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 민감한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안심 비건 포뮬러로 설계한 제품이다.
트러블 케어에 효과를 발휘하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한 못난이 당근에서 추출한 성분을 사용했다. AHA 성분 5%를 함유해 피지와 각질, 피부 결 케어를 위한 비건 인증도 받았다. 피부 자극 테스트와 안심 성분 15-Free 테스트까지 완료한 저자극 제품이다.
인어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지지 덕분에 수상했다”며 “클린 뷰티와 지속 가능한 제품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