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바로 글로벌 리더입니다!”

[bsa_pro_ad_space id=4]

코스메카, 인재경영 프로젝트 포럼통해 인재 육성

코스메카코리아가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글로벌 리더 포럼’ 7월 강연이 ‘인공지능 시대 어떻게 준비할까’를 주제로 지난 20일 진행됐다.
코스메카코리아가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글로벌 리더 포럼’ 7월 강연이 ‘인공지능 시대 어떻게 준비할까’를 주제로 지난 20일 진행됐다.

화장품 연구개발·제조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회장 조임래·http://www.cosmecca.com)가 세계적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K-뷰티의 위상에 발맞춰 회사 임직원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리더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리더 포럼은 임직원 개개인의 역량 향상과 조직 운영능력 강화를 위해 기획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 1월부터 매월 한 차례씩 각계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해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관련 질의응답, 토론을 거침으로써 개인의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이를 통해 조직의 운영능력도 한 단계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BB 크림·톤 업 크림 등 세계 소비자들에게 화장품의 새로운 유형을 제시하며 시장 선도형 제품을 만들어온 기업인만큼 트렌드 변화를 민감하게 추적하고 이에 대한 빠른 대응력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세계적인 동향을 읽을 줄 아는 통찰력과 그에 따른 기업의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상황에 따른 위기 관리능력을 배가하기 위해 인문·사회·스포츠·문화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 임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

지난 20일에는 ‘인공지능 시대 어떻게 준비할까’를 주제로 감동근 교수(아주대학교)의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시장과 기술환경의 변화가 어떤 영향을 미치고 이에 따라 기업은 어떤 전략으로 핵심역량을 키워나가야 하는지를 놓고 열띤 강연과 토론이 이뤄졌다.

조임래 회장은 “미래사회에 맞는 핵심역량과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 더욱 와 닿는 시간이었다”며 “현재 회사가 준비하고 있ㄴ느 융합기술과 같이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