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K, 아토피 상품개발 본격화

[bsa_pro_ad_space id=4]

바이오텐·생명공학硏과 학술·연구교류 MOU 체결

GDK화장품은 최근 바이오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천연물소재연구센터와 아토피 관련 상품개발을 위한 학술·연구 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사진 맨 왼쪽이 이영호 GDK화장품 대표.
GDK화장품은 최근 바이오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천연물소재연구센터와 아토피 관련 상품개발을 위한 학술·연구 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사진 맨 왼쪽이 이영호 GDK화장품 대표.

GDK화장품(주)(대표이사 이영호·http://www.gdkcosmetics.com)는 최근 바이오텐(주)(대표이사 김영철),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천연물소재연구센터(센터장 류영배)와 아토피 관련 상품개발을 위한 학술·연구 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전북 정읍 첨단과학단지 내 전북분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협정 체결에 따라 GDK화장품은 수용성 물질의 포뮬레이션을 통한 제품화 개발을 담당하고 바이오텐은 수용화 기술적용 장비구축을 통한 대량생산, 천연물소재연구센터는 기능성 난용성 물질의 수용화에 대한 대량생산공정 체계 구축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GDK화장품은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마스크 팩 전문 제조기업으로 이 체결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신기술을 마스크 팩은 물론 기초 제품에 까지 확대, 적용함으로써 아토피 관련 화장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동시에 이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유수 대기업·글로벌 회사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세계 시장 개척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예정이다.

바이오텐은 천연물소재연구센터로부터 ‘난용성물질을 포함하는 수용성 복합체 기술’을 이전받았다. R&D를 중점적으로 수행하는 전문기업으로서 지금까지 동물의약품과 사료첨가제 개발에 주력해 왔다.

이영호 GDK화장품 대표는 “외부 환경과 식생활 문화의 다양성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아토피 관련 필수 화장품 개발을 본격화함으로써 국내 시장뿐 만 아니라 중국에 편중됐던 수출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돌파구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텐 측은 “수용성 복합체 기술의 다양성에 따른 기능성식품 뿐 만 아니라 아토피 관련 화장품 개발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협정체결”이라고 설명하고 “이를 위해 파트너로 국내 최고 기술을 보유한 마스크 팩을 포함한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인 GDK화장품과 손을 잡게 됐다”고 말했다.

동시에 국내 천연물 소재 분야에 새로운 개념을 도입,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기술로 발전시키는 한편 미래산업으로 자리 잡는데 기여하고 실질적인 사업화에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