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코스=환경경영 우수기업’ 공식화

[bsa_pro_ad_space id=4]

인천 폐수처리장 수족관 운영 13년 결실…직원 쉼터‧안전성 확인 척도 활용

코스모코스가 지난 2005년부터 약 13년간 운영해온 인천공장 폐수처리장 수족관이 환경관리 우수사례로 평가받아 3년 연속 환경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리딩 뷰티 컴퍼니 코스모코스(구 소망화장품)가 지난 2005년부터 약 13년간 운영해온 인천공장 폐수처리장 수족관이 환경관리 우수사례로 평가받아 3년 연속 환경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코스모코스는 폐수 정화 시설을 만들어 생명체가 살아가게 하는 중요한 자원으로 탈바꿈 할 수 있다는 인식 변화를 위해 수족관을 개설, 폐수처리장이 혐오스러운 시설이라는 인식을 불식 시켰다.

코스모코스 인천공장 수족관은 직원들의 쉼터 등으로 활용돼 여유로운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폐수 처리 시설의 최종 배출수 일정 부분을 어항에 투입해 독성물질 유무의 판단과 안전성을 확인하는 척도로 운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화장품 제조 공정상 발생하는 환경오염물질을 법적 기준치 이하로 배출해 환경오염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코스모코스의 환경관리 노력으로 지난 2015년부터 3년 연속 환경관리 우수기업, 환경관리 자율점검업소로 지정 받았다.

한편 코스모코스는 향후 면세점, 온라인뿐 아니라 H&B 등의 유통 채널 확대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는 동시에 해외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글로벌 뷰티 컴퍼니를 위한 도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