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시대 ‘활짝’

[bsa_pro_ad_space id=4]

‘글로벌 넘버 원 원료기업’ 선언…내년 3월 최첨단 공장 완공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5일, 충남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 입주 제 1호 기업으로 새 공장 착공식과 안전기원제를 열었다.

화장품 소재(기초·색조·선케어)·원료와 계면활성제, 디스플레이 광학소재용 폴리머비드 소재 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이사 이성호)가 글로벌 넘버 원 원료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5일, 충남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 입주 제 1호 기업으로 새 공장 착공식과 안전기원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철 선진뷰티사이언스 창업자 겸 회장과 이성호 대표를 포함한 회사 관계자들과 서천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1978년 이병철 회장이 설립, 화장품 소재와 원료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현재 전 세계 180여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특히 매년 기록적인 매출 성장을 시현하면서 현재의 생산시설 확대가 불가피해졌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새 공장은 지난 5월부터 기초공사에 돌입했다.

장항국가산업단지에 마련할 새 공장은 미래 성장기반 확대와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해 최첨단 설비를 구축한 자동화 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기초작업은 이미 지난달부터 시작했으며 45,334㎡ 규모에 모두 약 400억 원의 자금을 투입, 내년 3월이면 최첨단 화장품 원료 제조설비를 갖추게 된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해 연매출 381억 원을 달성했으며 특히 수출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08년 300만 달러 수출을 신호로 2010년 500만 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듬해에 1천만 달러, 그리고 지난해에 2천만 달러의 금자탑을 쌓았다.

△ 글로벌강소기업 △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상 2016년) △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9001(2017년) △ 청년친화강소기업 인증(2018년) △ EFfCI(유럽화장품원료협회 국제인증규격)(2018년~2021년) 등 주요 부문에서의 인증을 확보하고 있다.

내년 3월에 완공할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새 공장은 45,334㎡ 규모에 400억 원의 자금을 투입, 최첨단 제조설비를 갖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

이성호 대표는 이번 새 공장 착공과 관련 “장항산업단지에 새 공장 설립을 발판으로 지금까지 수행해 온 사업 경쟁력 강화와 장기적 관점의 성장기반을 확보하게 됐으며 이는 고객만족 100%를 향한 글로벌 넘버 원 원료기업으로 성장하게 되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 서천에 조성하고 있는 장항국가산업단지는 오는 2019년 6월 준공 예정이며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