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한불, 루스 파우더 미백·자외선차단 기능성 통과

[bsa_pro_ad_space id=4]

무기 안료 표면 처리 기술 개발…미백‧자외선 차단

잇츠한불(대표 홍동석)이 루스 파우더 제형으로 미백과 자외선 차단 이중 기능성 심사를 통과했다. 메이크업 제품 가운데 루스 파우더 제형으로는 최초다.

기존 미백 기능성 화장품은 대부분 기초 분야나 쿠션‧파운데이션 등 일부 메이크업 제품에서만 인정됐다. 루스 파우더 제품은 화이트닝 성분을 피부 속에 전달하기 어려워 미백 기능성 허가 제품은 전무한 상태다.

잇츠한불 종합연구원(원장 심재곤)은 새로운 무기 안료 표면 처리 기술을 통해 루스 파우더 제품에 대한 미백기능성을 획득했다.

무기 안료를 표면 처리한 동시에 물(수상)을 분산시켜 이를 함유한 제형을 유지시켰다는 설명. 이를 바탕으로 자외선 차단 및 피부에 미백 기능성 물질을 쉽게 전달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상길 잇츠한불 종합연구원 이사는 “2년 동안 연구해 미백과 자외선 차단 효과를 주는 루스 파우더 제형을 탄생시켰다”며 “신제형을 활용해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재곤 원장은 “이번 기능성 허가 취득은 지난 2016년부터 경제 협력권 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유·무기 복합소재 표면처리 기술을 접목한 표면처리 기능성 파우더 및 이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추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