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비로션과 핸드로션 등의 가격이 상승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www.price.go.kr)’을 통해 3월 주요 생필품 판매가격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대비 가격이 많이 상승한 상위 10개 품목 중 5개는 일반공산품으로 나타났다. 일반공산품은 키친타월(17.6%)·베이비로션(8.6%)·구강청정제(7.7%)·핸드로션(7.0%) 등이 상승했다. 특히 치약은 SSM(Super SuperMarket, 기업형 슈퍼마켓)이 상대적으로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대비 가격이 많이 하락한 상위 10개 품목 중 1개는 손세정제(-8.5%) 등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손세정제는 백화점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대비 가격이 많이 하락한 상위 10개 품목 중 1개는 손세정제(-8.5%) 등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손세정제는 백화점이 상대적으로 저렴했다.
지난해 동월(2016년 3월)과 비교했을 때는 일반린스(-21.3%)·샴푸(-17.4%)·물휴지(-13.9%)·바디워시(-12.6%) 등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생필품 가격정보를 주간단위로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원은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만큼 생필품을 구입하기에 앞서 ‘참가격’ 사이트에서 판매가격, 할인정보(1+1 행사) 등을 확인할 것을 소비자들에게 당부했다.
참가격 사이트는 총 135개 품목 중 19개 품목 곽티슈, 두루마리화장지, 물휴지, 바디워시, 베이비로션, 생리대, 세면용비누, 손세정제, 썬크림, 여성용 로션, 여성용 스킨, 여성용 에센스, 염모제, 일반린스, 일반면도날, 일반샴푸, 종이기저귀, 치약, 핸드로션에 대한 가격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