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브랜드 비바이바닐라(B. by BANILA)가 서울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비바이바닐라의 플래그십스토어는 바닐라코가 새롭게 선보인 메이크업브랜드 비바이바닐라의 첫 번째 컨셉스토어다. 비바이바닐라 매장은 ‘FFFUN, EASY & QUICK’하게 예뻐지는 메이크업 제품을 체험하고 사진을 찍으며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뷰티 페스티벌 컨셉의 공간으로 마련됐다.
플래그십스토어의 전체 공간은 실내에 옮겨놓은 트레일러부터 핑크색 네온의 포토월까지 셀피족을 위해 만들어졌다. 매장 입구 양쪽에는 핑크색 포토월과 핑크 네온사인이 걸린 스튜디오 공간을 마련했으며 미러볼과 반짝이는 커튼 등 페스티벌 분위기를 자아내는 립라이크 립슬립 테스트존 및 셀카 공간도 조성됐다.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을 보며 메이크업 룩을 완성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흥미를 더한다.
매장 중앙에 마련된 트러스 형태의 무대와 함께 곳곳에 캠핑 트레일러, 이동식 핑크 미니 포장마차 등이 옮겨져 실제 야외 페스티벌에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 이외에도 전화박스, 인형뽑기, 나무 등의 오브제가 장식돼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까지 제공한다.
중앙무대, 포장마차, 캠핑 트러일러 등 곳곳에는 비바이바닐라의 대표 메이크업 아이템들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실크 슬립 한 겹만 입은 듯 가볍게 밀착되는 립라커인 립라이트 립슬립을 비롯해 색감을 자유롭게 조절해 원하는 치크 표현을 완성해주는 입체 그라데이션 치크인 치어 그라데이션 치크 등 다양한 비바이바닐라의 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카페 형태의 컨셉 공간에서는 바닐라코 스킨케어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비바이바닐라는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점을 시작으로 내년 2월 대구 동성로에도 플래그십스토어를 추가로 오픈해 비바이바닐라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23일,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기념 행사
앞서 23일에는 비바이바닐라 코엑스 스타필드점에서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B.페스티벌’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음악과 메이크업이 어우러진 축제 콘셉트를 결합한 뷰티 페스티벌로 진행됐다. 4명의 뷰티 유투버의 메이크업 레슨와 함께 미션 체험 이벤트 등이 진행됐으며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국내 인기 유튜버인 씬님, 레나, 윤쨔미, 헤이즐은 메이크업 레슨에서 비바이바닐라의 제품으로 재즈, 팝, 걸그룹, 락앤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맞춘 메이크업 팁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방문자들이 ‘셀피 포토존’, ‘립테스트 존’, ‘나도 뷰티 유튜버 존’ 등을 통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미션 이벤트를 진행해 ‘미니 립슬립’ 및 ‘클린 잇 제로’ 등 다양한 미니어쳐 제품을 선물로 증정했다.
비바이바닐라의 마케팅 담당자는 “비바이바닐라 플래그십스토어는 마음껏 즐기고 사진으로 인증하고 싶은 감각적이면서도 트렌디한 공간을 표현하고자 했다"며 "쇼핑뿐 아니라 신나게 예뻐지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비바이바닐라 매장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