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버코리아와 공동 개발…‘AHC 리얼 아이크림’에 기술 적용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한국콜마(대표이사 윤상현)와 카버코리아가 함께 개발한 단삼뿌리, 딸기꽃받침 추출물 등 천연유래 성분의 미백·주름 개선용 화장품 조성물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취득(출원번호10-2017-0155637)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특허 취득에 성공한 조성물은 단삼뿌리 추출물 ‘살비아놀릭 산’과 딸기꽃받침 추출물 ‘올레아놀릭 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천연유래 기능성 화장품이다. 효능성분을 일반 입자 대비 10분의 1 크기의 초미세 입자로 구현해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기존의 미백·주름개선 화장품은 대부분 화학 합성성분으로 이루어져 소비자들 사이에서 천연유래 제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해 왔다. 한국콜마와 카버코리아는 이 같은 흐름을 간파해 안전한 천연성분을 주성분으로 하면서도 뛰어난 피부개선 효과를 내는 화장품 개발에 성공한 것.
카버코리아는 특허 출원과 동시에 이 기술을 ‘AHC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즌 5에 적용해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라는 콘셉트와 뛰어난 피부개선 효과로 인기를 끌며 1분에 50개씩 팔리는 ‘국민 아이크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는 시즌 6 판매에 들어가 이전까지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카버코리아 관계자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단일 상품 판매 기록으로는 괄목할 만한 실적”이라며 “이번 특허 취득으로 제품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으며 이 같은 신뢰를 바탕으로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