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노년층 뿐 아니라 전 연령층에 걸쳐 건조한 피부로 인한 가려움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기에 피부 외적인 환경요인에 의해 피부 트러블을 겪고 있는 경우까지 더해져 피부 관리에 대한 필요성도 절실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를 앞두고 건강한 피부 유지를 위해 피부 진정과 보습을 강화함으로써 피부건조에 의한 가려움증 예방에 효과적인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수요도 증가추세다.
리베스트AP(대표 김영수)가 운용하고 있는 이스프렌의 ‘알엑스 인텐시브 모이스처 카밍 솔루션’이 이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에 함유된 특허성분 ‘A-OX콤플렉스’(특허 10-1026873)는 피부건조에 의한 가려움을 완화하는 기능으로 대한화장품학회 동암화장품과학상 금상을 수상했으며 일명 ‘가려움완화 바디크림’으로 SNS와 온라인에서 화제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450ml의 대용량으로 설계, 가성비를 만족시켰고 마카다미아씨·아르간·시어버터 등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끈적임없이 넓게 펴 바르면 피부 건조에 의한 가려움을 완화에 효과적이다.
여기에 미백·주름개선의 이중 기능성을 보유하고 있어 피부 탄력과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시켜주고 피부자극 인체적용시험에서 무자극 인증을 받아 온 가족이 사용해도 안전한 제품이라는 점을 세일즈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