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메이크업 발전을 이끌고 있는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회장 오세희)가 ‘2019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 & 제5회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장배 국제 미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며 보건복지부가 후원으로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에서 개최하는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의 시상내역은 보건복지부 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국회의장상, 서울시장상, 경기도지사상, 소상공인연합회장상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 등이다.
모범·우수기능 소상공인 등을 발굴, 시상해 소상공인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기획된 이번 대회는 뷰티 전문가로써 산업현장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량을 키워온 국내 아티스트들과 예비 전문가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동종 대회에서 찾아 볼 수 없이 풍성하게 준비된 상과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출전자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질적 향상과 정보교류에 기여하고 있는 정통성 있는 국제대회로 자리잡았다.
메이크업인들의 권익을 대표하는 오세희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회장은 대회 시행을 앞두고 “대회에 참여하는 소상공인과 예비소상공인(학생)의 의지를 모아 K-뷰티 아티스트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며 “경쟁력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세심한 동기부여가 필요하고 그러한 의미에 맞게 운영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이번 대회는 각 분야의 다양한 종목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우수학생에게는 국가자격을 부여하는 국가자격면제과정도 시행된다.
부대행사로 맥 트랜드 세미나, 퍼스널컬러 체험, 우수작품 전시회 및 아티스트 어워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진대회의 접수 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사무국(02-515-1485)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