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이 태국 1위 H&B스토어 왓슨스 입점을 본격화하면서 현지 유통망 확대를 통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앰플엔은 방콕·푸켓·치앙마이 등 핵심 지역을 포함한 68곳의 왓슨스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150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특히 수도 방콕에 위치한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 단지 메가방나 쇼핑센터와 대형 쇼핑몰 센트럴 월드 플라자 입점을 통해 젊은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왓슨스 이외에도 키스 뷰티, 헤이 스트리트 뷰티 등 15곳의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했으며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와 쇼피 입점도 완료했다.
주력 제품 펩타이드샷 앰플·VC샷 앰플·아크네샷 앰플 등을 포함한 14가지 품목이 입점했다. 특히 피부 탄력케어를 위한 펩타이드샷 앰플과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VC샷 앰플은 우수한 효과가 현지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앰플엔은 태국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SNS 등 모바일로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 마케팅을 병행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 채널 접근성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앰플엔은 코리아나화장품이 축적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연구, 생산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제품력과 효과가 높아 현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현지 주요 채널 확대를 전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