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코스(대표이사 김영돈)의 신개념 리얼 과즙 스킨케어 브랜드 후르디아가 89만 팔로워를 가진 왕홍 캐리오빠를 만나 중국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글로벌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에서 주로 활동하는 캐리오빠는 웨이보·B역·타오바오 등 중국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에서 약 89만 팔로워의 지지를 받고 있으며, 과거 한국에서 3년 가량 체류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로 한국 화장품 체험 후기를 공유하며 10대에게 인기가 많은 BJ이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찾은 캐리오빠는 웰코스 연구소와 신세계 면세점 강남점 후르디아 매장을 방문했다. 특히 연구소를 방문한 캐리오빠는 담당 연구원과 함께 후르디아의 주력 상품인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허니 립밤(이하 꿀과즙 립밤)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 과정은 콘텐츠로 제작돼 공개될 예정이다.
캐리오빠는 “평소 즐겨 사용하던 후르디아 꿀과즙 립밤의 제작 과정과 스토리를 알게된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며 “좋은 성분으로 만든 좋은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연구원들의 진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콘텐츠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이런 마음들이 잘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후르디아 관계자는 “이번 왕홍 캐리오빠의 방문으로 중국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왕홍과 공동 마케팅 업무를 지속적으로 해가며 중국 소비자들에게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후르디아 꿀과즙 립밤은 2019 상반기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 어워드 립밤 부분 WINNER를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제품력을 인정 받으며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