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유튜브 영상 채널 ‘뷰티포인트’가 코덕들의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힐링타임즈’ 시리즈 5탄을 공개했다.
뷰티포인트 채널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성격의 유튜브 채널 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채널.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 힐링타임즈 시리즈는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자율 감각 쾌락 반응,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주는 소리)과 화장품 부수기를 결합. 코덕들의 ‘뷰르가즘’(View+Orgasm· 보는 것으로 쾌감을 느끼는 것)을 자극하는 시리즈 영상이다.
아모레퍼시픽 뷰티 제품을 활용해 뭉개고 부수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이 시리즈 영상은 패러디물도 다수 게재되는 등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 내고 있다.
최고 조회수 268만 건 이상을 기록하는 동시에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편당 7천 여 건의 댓글이 달리는 등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힐링타임즈 5탄은 보디·헤어 카테고리 제품들을 소재로 더욱 정교하게 영상을 표현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의 새 브랜드 필보이드와 프라도어의 신제품들이 영상에서 짜릿한 쾌감을 주는 훌륭한 소재로 변신했다는 데에 주목해 볼 만하다.
본격적으로 운영한 지 1년여 만인 3월 현재, 뷰티포인트 채널은 구독자 11만8천여 명, 누적 조회수 2천452만 건, 누적 시청 시간 72만여 시간을 기록 중이다. 지난달에는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 실버 버튼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 채널은 국내를 넘어 해외 구독자까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미 해외 구독자 비율이 절반을 넘어서면서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다국어 영상 자막 제공, 인기 콘텐츠 후속편을 제작하며 글로벌 고객 유입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NGI디비전 이영진 상무는 “종류별로 다양한 뷰티 제품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 국내외 많은 구독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제품이 더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과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