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주식회사 웰메이드생활건강(대표이사 권순호)이 지난 달 중순 새 공장(경기도 화성시 정남산업단지)을 완공하고 이전 작업까지 마무리, 본격적인 생산가동 체제에 들어갔다.
(주)웰메이드생활건강은 지난 2004년 5월 창립한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트러블 케어·스틱파우더·마스크팩(시트·바이오셀룰로오스)·샴푸·보디워시 등의 유형과 함께 BB크림·쿠션 팩트 등에 이르기까지 생산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채널과 SNS를 주된 유통망으로 삼고 있는 고객사를 확보함으로써 탄탄한 기업구조를 자랑한다.
이번에 완공한 새 공장은 대지 2,200평·건평 3,500평 규모다. ‘친 환경·친 에너지’를 지향해 생산시설과 설비를 지하에 배치함으로써 화장품 생산공장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와 관련 “공장 건축비용은 다소 예상보다 더 투입된 것이 사실이지만 여름에는 더 시원하고 겨울에는 덜 춥기 때문에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밝히고 “신축 공장으로의 이전과 함께 제조와 충·포장설비도 새롭게 대거 교체함으로써 이전보다 한 차원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주)웰메이드생활건강은 공장 신축이전과 함께 ISO 22716 인증을 추진 중이다. 오는 6~7월경에는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동시에 우수화장품 제조·품질관리기준(CGMP) 역시 충분한 준비기간을 거쳐 10~11월경에는 인증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같은 인증 추진작업을 진행하는 동시에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전개하고 있는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는 한 차원 높은 ‘고도화 제조·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사에게 보다 수준 높고 안정화한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주)웰메이드생활건강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