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교육은 물론이요 대중이 모이는 모든 세미나·관련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오프라인 교육을 강행하더라도 대중교통 이용을 꺼리면서 예년과 같은 교육 진행이 불가능해질 정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https://hie.kohi.or.kr ·이하 복지인력개발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바이오·헬스 부문 직무교육을 언택트 방식으로 전환, 운영에 들어갔다.
실시간 원격강의(Zoom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 간 소통을 진행한다. 교육신청자에게는 교육과정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송부하고 교육 당일에 강사와 실시간 소통을 하면서 비대면으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지방 소재 기업 근무 또는 거주로 인해 교육의 기회를 누리지 못했던 신청자와 기업에게는 오히려 새로운 계기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비대면 교육을 통해 기업 인재의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기대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보건인력개발원의 이 교육은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우선 지원기업(중소기업) 재직자의 경우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대규모 기업 재직자의 경우에는 전체 교육비의 20%를 납부하면 수강할 수 있다.
30명 이상의 단체수강 수요가 있을 경우에는 산업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