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규제 대응 컨설팅기업 리이치24시코리아(주)(대표 손성민)가 오는 15일(화) 오후 3시부터 미국 화장품 규제와 관련한 무료 웨비나를 연다.
이번 웨비나는 리이치24시 미국 법인(REACH24H USA Corp.)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미국 인허가 서비스 도입을 본격화한다는 선언 차원에서 기획한 것이다.
관련해 손성민 대표는 “중국 법인에 이어 미국 법인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미국 인허가 서비스 도입을 공식화하는 자리라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미국 화장품 규제 담당자 Shannon Gainey가 리이치24시의 글로벌 규제 모니터링 플랫폼 켐링크드를 통해 지난 10일 영어 세션을 진행했던 내용을 손 대표가 국문 세션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웨비나에서 주목해야 할 내용은 미국 화장품 관리 규정에 대한 전체 개요와 함께 △ 화장품 자발 등록 제도 ‘VCRP’(Voluntary Cosmetic Registration Program) △ OTC(Over The Counter) 화장품 분류 기준 △ 원료·라벨·패키징 규정 △ 각 주(State)별 화장품 규정 내용 등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손 대표는 미국 규정과 관련해 “화장품에 속하는 품목은 사전 승인이 필요하지 않은 것이 원칙이지만 주요 유통처에서는 제품 등록 번호를 요구하게 되면서 실제로는 필수 요소로 인정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와 함께 “미국의 화장품 관련 규정이 느슨하다는 편견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지만 세부 규정을 살피면 색조 성분 등 일부 규정에 대해서는 매우 엄격하며 일부 OTC 품목 제품은 국내 기준보다 더 까다로워서 이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진행할 무료 웨비나 참가 신청은 다음의 링크 주소를 통해 통해 개인 신청이 가능하고 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korea@reach24h.com 를 통해 할 수 있다.
■ 웨비나 무료 신청: https://zoom.us/webinar/register/WN_HQBEYWrkR_KyYQ9NT2qb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