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가 화장품 제조 플랫폼인 CTK 클립을 개편했다.
CTK 클립에 브랜딩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이용자 경험‧환경(UX·UI)을 개선했다.
CTK 클립은 화장품 기획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에서 해결하는 뷰티 플랫폼이다. 화장품 브랜드 컨설팅‧디자인‧물류‧마케팅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도입한 ‘브랜딩 서비스’는 자회사 컴플리톤코리아가 담당한다. 브랜드 컨설팅부터 기획‧유통까지 대행한다.
씨티케이는 화장품 성분‧품질에 대한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딩 서비스를 실행한다는 목표다. 마케팅을 넘어 제품력까지 뒷받침되는 강한 브랜드를 만든다는 포부다.
브랜드 콘셉트‧디자인‧스토리까지 컨설팅을 실시하고, 맞춤형 브랜드 리뉴얼 서비스도 운영한다.
씨티케이는 “브랜딩 서비스를 위해 컴플리톤코리아와 새로운 조직인 ‘브랜드랩’을 만들었다. 씨티케이의 화장품 기획력과 컴플리톤코리아의 브랜드 운용 노하우가 결합해 시너지를 발휘할 전략이다”고 했다.
CTK 클립 디자인은 간결하고 세련된 UI를 적용했다. 콘텐츠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 페이지는 신제품‧트렌드‧추천 콘셉트 등 주제별 제품을 노출했다.
‘퀵 서치’와 필터링 기능도 추가했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치면 주제어에 맞는 제품을 소개한다. 제품의 제형‧특성‧용량에 맞는 검색도 가능하다.
최치호 씨티케이 부사장은 “CTK 클립에 뷰티 투자‧유통 자회사와 관계사를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동시에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으로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했다.
씨티케이는 9월 14일과 15일 이틀 동안 열리는 ‘2022 메이크업 인 뉴욕’에 참가해 CTK 클립을 홍보한다. ‘손안에서 모든 것이 이뤄지는 원스탑 뷰티 플랫폼’을 내세워 클립의 편리성과 전문성을 강조할 계획이다.